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금융권이 콜센터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불편에 고객들의 양해를 구했습니다.
19일 은행연합회를 비롯한 6개 금융협회는 “코로나19 감염 위험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상담 대기시간이 늘어나거나 일부 서비스 응대가 늦어질 수 있다”며 이해를 구했습니다.
금융사들은 콜센터 상담사 간 좌석 간격을 1.5m 이상 확보하고, 상담사 칸막이 최하 60㎝ 이상 유지 및 교대 근무 등 사업장 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감염 위험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교대근무·시차출근 등 당분간 콜센터 상담 인력의 축소가 불가피합니다.
이로 인해 상담 대기시간이 늘어나거나 일부 서비스에 대한 응대가 지연될 수 있다며 고객들의 이해와 양해를 부탁한다고 전했습니다. 또 상담원의 마스크 착용으로 발음이 불명확해 불편이 발생할 수 있는데 대해서도 양해를 구했습니다.
금융권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 기간 동안 급하지 않은 상담 건에 대해서는 가급적 콜센터 전화보다는 인터넷·모바일·ARS 등 비대면 채널을 적극 활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