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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옵션 무장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소형 SUV 맞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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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31, 2020, 07:03:00

무선 애플카플레이,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등 고급사양 동급 유일 탑재
제3종 저공해차 혜택도 ‘동급 유일’..소형 SUV 및 준중형 SUV 시장 흡수 기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올해 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출시된 이후 국내 소형 SUV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트랙스와 이쿼녹스 사이를 메우는 한국지엠의 핵심차종인데요. 동급 최초로 적용된 다양한 편의·안전사양 덕분에 기존 소형 SUV는 물론 준중형 SUV 고객까지 흡수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 1월 16일 출시된 트레일블레이저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GM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 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동급 최초로 적용된 다양한 편의사양을 앞세운 트레일블레이저는 차급을 뛰어넘는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선 없이 스마트폰 연동되는 무선 애플카플레이

 

트레일블레이저의 주요 고객은 2030의 젊은 층인데요. 스마트폰과 인포테인먼트를 무선으로 연결하는 기능이 동급 최초로 적용되면서 젊은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애플 카플레이 기능은 USB 유선 케이블로만 연결이 가능했지만 무선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역시 구글의 정책에 따라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동일한 기능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듀얼 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시스템 등 주행 중 케이블 없이도 편안하게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이 탑재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동급 유일한 전동 트렁크 탑재

 

셀토스, XM3 등 경쟁차종에 없는 전동 트렁크가 탑재된 것도 트레일블레이저의 장점으로 꼽힙니다. 차량의 버튼으로 테일게이트를 손쉽게 여닫을 수 있고, 무거운 짐을 들고 있어도 간단한 킥 모션(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로 트렁크를 열 수 있습니다.

 

 

◇ 고급세단에서도 보기 힘든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트레일블레이저에는 차량의 내외부 소음을 반대 파동으로 상쇄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쉐보레 모델에는 말리부, 트래버스, 이쿼녹스, 카마로SS 등에 탑재돼 있는데요. 경쟁사들에서는 일부 럭셔리 모델에만 적용된 고급 기술입니다.

 

◇ 소형 SUV엔 없는 파노라마 선루프 적용

 

트레일블레이저에는 국내 소형 SUV 가운데 유일하게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됐습니다. 스카이풀 파노라마 선루프로 불리는 이 옵션은 승객에게 넓은 시야와 탁 트인 개방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 ‘대형 SUV’ 트래버스에서 가져온 9단 자동변속기

 

트레일블레이저의 9단 자동변속기는 사륜구동 모델에 탑재되고 있는데요. 대형 SUV인 트래버스에 적용된 9단 자동변속기와 동일한 모델로, 상급 차량인 준중형 및 중형 SUV 모델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고급 사양입니다. 9단으로 이뤄진 기어로 최적의 효율과 퍼포먼스를 자랑한다는 게 한국지엠의 설명입니다.

 

◇ 효율까지 챙긴 스위처블 AWD 시스템

 

트래버스에 탑재됐던 사륜구동 시스템인 스위처블 AWD 시스템도 트레일블레이저에 동급 최초로 적용된 사양입니다. 스위처블 AWD 시스템은 상황에 따라 주행 중 간단한 온/오프 버튼 조작만으로도 FWD(전륜구동) 모드 및 AWD(사륜구동) 모드를 상시 전환하는 기능인데요. 안정적인 주행성능의 사륜구동 방식은 물론, 높은 연료 효율이 높은 전륜구동 방식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세 가지 디자인

 

트레일블레이저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차별화된 세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된 유일한 국산 SUV입니다. Rally Sports(랠리 스포츠)의 앞 글자를 딴 RS모델은 레이싱카와 같은 날렵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는데요. ACTIV(액티브) 모델은 정통 오프로더에서 영감을 받은 모델로 정통 SUV 특유의 거칠고 강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특히 RS 모델의 D컷 스티어링휠, 액티브 모델의 오프로드 겸용 터레인 타이어 및 17인치 러기드 머신드 알로이휠 등도 기존 SUV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사양인데요. 이를 통해 천편일률적이었던 국내 SUV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 동급 유일의 제 3종 저공해차 혜택

 

옵션은 아니지만 동급 SUV 중 트레일블레이저만 유일하게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쉐보레의 라이트사이징 엔진기술 덕분에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획득했는데요. 서울시를 기준으로 공영주차장 50% 할인, 지하철 환승 주차장 80% 할인, 주차장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를 50% 할인, 공항 주차장 20~50% 할인 등 다양한 경제적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편, 트레일블레이저를 출시한 쉐보레는 RV(레저용 차량) 위주의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내는 모습입니다. 앞서 쉐보레는 전체 라인업의 60%를 SUV 모델로 채우겠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요. 실제로 지난해 상반기까지는 트랙스와 이쿼녹스가 전부였지만, 올해는 콜로라도·트래버스와 트레일블레이저까지 가세해 5개 차종으로 대폭 늘어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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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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