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우리은행은 고객 중심의 의사결정과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고객 패널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1기를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합니다.
15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우리 팬 리포터는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고객 불편사항, 제도개선 필요사항 발굴을 통해 다양한 제안 활동을 수행하는 우리은행과 고객 간 새로운 소통창구입니다. 이번 1기 고객패널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로 우리은행 금융상품·서비스에 관심 있는 수도권 거주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선발된 우리 팬 리포터는 올해 12월까지 분기별 오프라인 간담회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우리은행 상품, 서비스, 금융정책 등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제안하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우리 팬 리포터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활동이 우수한 리포터에게는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한편 우리은행은 올해 2월 은행장 직속의 금융소비자보호그룹을 신설하고, CCO(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Chief Consumer Officer)를 그룹장으로 선임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 조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