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신한금융그룹 내 4개사 메시지 발송 시스템을 고도화합니다. 트래픽 관리와 모니터링 효율화 등을 통해 메시징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LG유플러스는 신한DS가 주관한 1400억 원 규모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 주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의 메시지 발송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합하는 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회사 측은 “계열사가 개별적으로 운영했던 시스템을 통합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4분기부터 각 계열사별로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순차 적용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는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구축합니다. 해당 솔루션은 ▲메시지 발송 장비 별 트래픽 자동 분배 ▲실시간 장애 감지 및 트래픽 관리 ▲문자·푸시(Push) 메시지 채널별 연동 ▲통합 통계 및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회사 측은 “트래픽 자동 분배와 실시간 장애 감지 기능은 계좌 이체, 카드 승인 내역 등 중요한 메시지 전송이 잦은 금융권에서 고객 신뢰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단문문자메시지(SMS)와 장문문자메시지(LMS), 푸시 등을 인터페이스 하나로 관리하며 발송 건수와 통계 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향후에는 고객별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 메시지 채널 자동 발송 등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강화해나갈 계획입니다. “고객 메시지 수신 형태를 분석해 수신율이 높은 메시지 채널로 맞춤 발송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챗봇과 연계하는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화 메시징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도 있습니다.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 부사장은 “이번 수주는 메시징 사업 1위 사업자로서 축적한 경험과 신뢰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의 안정적인 메시징 시스템 구축은 물론 계열사 별로 특화된 편의 기능을 제공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