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KB손해보험(사장 양종희)은 8일 KT와 제휴해 고객 알림 서비스 향상을 위한 ‘모바일통지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KT 이용고객뿐 아니라 SK텔레콤, LG유플러스 고객도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서비스 제공에 대한 동의 여부만 선택하면 전자문서로 된 안내장을 받아볼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 문서 발송에 관한 정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유통증명을 받을 수 있어 기존 등기우편과 동일한 법적 도달효력을 가집니다.
KB손보는 오는 7월부터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납입 최고와 계약해지안내문을 모바일통지서비스를 통해 발송할 예정입니다.
서완우 IT본부 상무는 “모바일통지서비스 도입으로 대고객 알림 서비스의 획기적인 품질 향상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 등 금융 디지털 생태계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협력과 서비스 개발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