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11일 자동차보험 사고처리 과정에서 고객이 직접 교통비나 렌터카를 신청할 수 있는 ‘간편요청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 알림톡이나 문자 메시지에 링크를 포함해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기존에는 차량이 수리되는 동안 지급되는 교통비나 렌터카를 자동차 보상직원에게 요청해야 했지만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고객이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통비의 경우 입금받을 계좌만 입력하면 자동계산돼 지급되며, 렌터카 신청 시에는 자동 배정된 우수업체가 직접 고객에게 연락해 배차가 이뤄집니다.
아울러 이 서비스를 통해 개인정보활용동의나 사고처리에 필요서류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 사고처리 진행 과정과 결과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