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DB손해보험(사장 김정남)이 DB FIS와 함께 장기보험 사고접수를 위해 부산 고객센터에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화형 인공지능 키오스크 효과를 확인합니다.
25일 DB손보에 따르면 고객센터에 방문해 장기보험 사고접수 서비스를 받는 주 고객층이 50대 이상 연령층임을 고려해 내놓은 ‘UI/UX 디자인’과 ‘3D 아바타’로 편리성을 더했습니다. 인공지능 키오스크 시범 운영은 2개월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DB손보 관계자는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고객창구에 배치해 긴 대기시간을 해소하고 시니어 고객의 편의성이 개선돼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