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교보생명이 퇴직연금과 대출 분야에만 적용되던 챗봇 상담을 보험 업무 전체로 확대합니다.
22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보험료 납입과 보험금 신청, 자동이체 계좌 변경, 계약사항 조회 등 보험 업무 문의에 대한 안내는 물론 보험료 납입면제, 보험금청구권과 같은 용어 설명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교보생명은 이를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인공지능 챗봇 ‘러버스 2.0’을 개발·오픈했습니다. 고객은 챗봇과 대화형 소통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챗봇 상담 도중 콜센터로 연결하면 상담 내용이 그대로 전달돼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고 교보생명은 설명합니다. ‘교보생명보험’을 검색하면 챗봇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올해 말까지 보험료, 대출가능금액 등 간편 조회부터 대출신청, 계좌변경 등 사무처리까지 가능하도록 챗봇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콜센터 상담 업무의 상당 부분도 챗봇으로 대체한다는 구상입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카카오 AI 챗봇을 통해 고객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채널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