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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상반기 새희망홀씨 대출 1.9조 공급...목표 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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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3, 2020, 06:09:00

저신용·저소득자 대출비중 90% 넘어
평균금리 6.15%..전년比 1.07% 하락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올해 상반기에 은행권 새희망홀씨 대출로 1조 9000억원이 시중에 공급됐습니다. 저신용·저소득자 대출 비중이 90%를 넘어섰고, 평균금리는 6.15%로 전년 동기 대비 1.07%포인트 하락했습니다.

 

23일 은행연합회가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새희망홀씨 공급실적’에 따르면 대출 실적은 공급목표 대비 55.6% 수준을 달성했습니다.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한 다른 초저금리대출이 지원되는 상황에서도 꾸준한 수요가 있는 것으로 연합회는 파악했습니다.

 

 

금리하락 추세에 따라 새희망홀씨 평균금리도 지속적으로 내리고 있습니다. 올해 1~5월까지 6%대였던 금리는 지난 6월 5%대를 기록했습니다. 가계신용대출 평균금리보다 하락폭이 커지면서 신용대출금리와의 격차도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대출은 신용등급 7등급 이하인 저신용자와 연소득 3000만원 이하인 저소득자에 집중됐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서민·취약계층의 수요가 몰린 것으로 풀이됩니다.

 

은행별 공급실적은 신한·NH농협·우리·국민·하나 순으로 5대 시중은행 실적이 전체의 79.4%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NH농협은행은 전년 동기 대비 575억원 증가해 3년 연속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상품특성상 영업점 방문 고객에게 타 상품과 비교해 권유하는데 코로나19로 방문 고객이 감소했음에도 지속적으로 수요가 있다”며 “지금 추세가 유지되면 올해 공급목표인 3조 4000억원을 초과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한편 새희망홀씨 대출 지원 대상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고객입니다. 최대 3000만원 이내로 대출이 가능하고 성실 상환자에게는 500만원의 추가 지원과 금리감면 혜택이 주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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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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