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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롯데제과, 빼빼로데이 기획 상품 10종 선봬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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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3, 2020, 17:11:51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롯데제과, 11월 11일 빼빼로데이 기획 상품 10종 선봬

 

 

올해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겨냥해 선보인 기획 상품은 모두 10종으로 ‘빼빼로 프렌즈’ 캐릭터를 내세웠습니다. 이들 10종은 ‘대형’, ‘실속형’, ‘롱형’ 등 크게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습니다.  

 

대형 기획 상품은 빼빼로 8갑을 대형 케이스에 담아 4배 크기로 키운 선물세트로 크런키, 아몬드, 초코 3종이 있습니다. 또 초코, 아몬드, 누드초코, 화이트쿠키 빼빼로 4종이 2개씩 들어 있는 ‘어쏘트’와 초코, 아몬드, 누드초코, 화이트쿠키, 크런키, 누드크림치즈 6종이 1개씩 들어 있는 ‘샘플러’가 있습니다.  

 

실속형 기획 상품은 빼빼로 3~5개가 들어있어 대형 기획 상품보다는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의 선물 세트입니다. 투명한 비닐 포장에 리본을 묶은 제품 2종(4개, 5개)과 빨간색 편지 봉투 모양의 제품 1종(3개)이 있습니다.
 
이들 상품은 빼빼로가 들어있는 개수 별로 가격이 책정되었으며 포장으로 인한 추가 비용은 없는데요. 빼빼로 개당 가격은 권장소비자가격 기준으로 1500원입니다.

 

롱형 기획 상품은 크기가 큰 빼빼로가 들어 있는 제품입니다. 낱개 과자의 모양이 일반 빼빼로보다 크고 굵으며 더욱 바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과자를 하나씩 낱개 포장해 원통에 담은 ‘씨리얼 롱형 빼빼로(7000원)’와 대형 크런키 빼빼로를 육각 종이 갑에 담은 빅크런키(6000원)가 있습니다.

 

◇ KFC, 치즈와 통다리살의 만남 ‘치르르블랙라벨치킨’ 출시

 

 

치르르블랙라벨치킨은 매콤달콤한 치즈의 풍미를 통다리살 ‘블랙라벨치킨’에 입힌 제품입니다. 주문 즉시 조리하는 ‘오더메이드’ 방식으로 제공돼 치즈 맛과 육즙을 즉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KFC 관계자는 “지난 10월 출시한 치르르치킨이 중독성 강한 치즈의 풍미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라인 강화 차원에서 블랙라벨치킨으로도 적용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번 신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 쉐이크쉑, 크리스마스 시즌 ‘블랙 트러플 시리즈’ 출시

 

 

이번 시리즈는 세계 3대 진미로 불리는 ‘블랙 트러플’을 소스에 활용하고 샬롯(작은 양파의 일종)과 루꼴라를 더해 깊은 풍미가 특징입니다.

 

‘블랙 트러플 버거(1만 1900원)’는 에멘탈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위에 블랙 트러플 소스, 샬롯 튀김이 올라간 버거입니다. 수비드(저온 조리) 방식으로 익힌 통닭 가슴살을 튀겨 샬롯 피클과 함께 즐기는 ‘블랙 트러플 치킨(1만 900원)’, 크링클 컷 프라이와 입안을 가득 채우는 풍미가 매력적인 ‘블랙 트러플 프라이(6800원)’도 함께 출시되며,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합니다.

 

◇ 던킨, 마시멜로 활용한 11월 ‘이달의 도넛’ 출시

 

 

던킨이 이번에 내놓은 제품은 마시멜로를 원료로 활용하고, 던킨 캐릭터 ‘마시멜로 맨’을 앞세워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 달달한 힘을 선사하는 맛’을 주제로 탄생했습니다.

 

도넛은 ▲초코 코팅과 통밀쿠키 크럼블 그리고 큼직한 마시멜로가 올려진 ‘마시멜로 초코 쿠키(1700원)’ ▲ 바닐라 크림이 들어간 필드 도넛에 마시멜로와 통밀쿠키 크럼블을 올린 ‘마시멜로 바닐라 필드(1900원)’ 등 총 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이와 함께 ▲버터 밀크가 들어간 케익 도넛에 화이트 코팅과 스프링클을 토핑한 ‘스노우 버터밀크 도넛(1500원)’ ▲화이트 코팅과 레인보우 스프링클을 올린 ‘화이트 후로스티드(1300원)’도 겨울 시즌 한정 도넛으로 선보입니다.

 

마시멜로 콘셉트를 강조한 음료도 출시했습니다. 체리맛 핫초코에 마시멜로를 올린 ‘마시멜로 체리 초코는 3500원에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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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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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2024.05.17 06: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에 탑재된 온디바이스 AI '갤럭시 AI'가 갤럭시 S21 시리즈에도 부분적으로 적용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도 업데이트하겠다고 발표했을 때는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작년에 출시된 모델들로 국한시켰던 때와는 사뭇 달라진 상황입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점차 확대되는 갤럭시 AI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신형 갤럭시 시리즈 갤럭시 S24는 사전판매량 121만대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출시 후에는 한 달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글로벌 판매량으로는 3주만에 940만대 넘게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S24의 열풍에는 이번 제품에 탑재된 갤럭시 AI가 그 요인으로 꼽힙니다. 업계 관계자는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등 갤럭시 S24에 탑재된 생성형 AI 기술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였고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판매를 시작한지 한 달만인 지난 2월 22일,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이전 모델들에도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작년에 출시한 모델들에만 적용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점차 그 범위를 늘려 현재는 갤럭시 S21 시리즈에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이와 관련된 질문이 나왔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 한 주주는 "갤럭시 S23과 S22 시리즈는 하드웨어에서 큰 차이가 없는데 왜 S23까지만 갤럭시 AI를 업데이트해주는가"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이전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검토를 하고 있다"며 당시에는 확답을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주총회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 AI의 업데이트 범위는 점차 넓어져 현재 S21 시리즈까지 당도했습니다. 갤럭시 AI…갤럭시 S24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갤럭시 AI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를 견인한 주요 기능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까지 업데이트해주면 '갤럭시 S24를 구매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우려에 대한 의견이 분명 존재했다"라며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시리즈만의 고유 특징으로 남기기보다는 기존 이용자들이 갤럭시 AI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 장기적으로 더 의미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표는 밝힐 수 없지만 기존 시리즈에 갤럭시 AI를 확장 업데이트한 것이 갤럭시 S24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고 보긴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폴더블폰, 웨어러블 기기…차기 전략은 하드웨어 삼성전자는 7월 파리에서 열릴 예정인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통해 차기 제품 라인업과 방향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플립6' 시리즈를 공개하며 세계 최초 폴더블 AI 스마트폰 타이틀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갤럭시 AI의 기능은 물론, 폴더플폰이라는 하드웨어 특성에 맞춘 새로운 AI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공개도 관심을 모읍니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7'과 반지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링'이 대표적입니다. 갤럭시 워치7는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시장 확보를 내세우며 개발 및 양산에 돌입한 3㎚ 2세대 공정 양산 신형 AP '엑시노스 W1000'을 탑재합니다. 여기에 수면무호흡증 감지, AI를 통한 혈당 모니터링 기능도 추가됩니다. 특히, 갤럭시링은 기존의 웨어러블 기기와 전혀 다른 형태의 제품인 만큼 행사의 중심에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링은 건강 및 수면 측정 기능을 탑재한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심박수, 혈압, 산소포화도, 수면 품질 등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분석·관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갤럭시 S24 시리즈의 글로벌 흥행으로 5개월만에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20%를 회복하며 1위를 탈환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시장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시장 선점 효과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AI로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한 단계 발전을 선보였다"라며 "하드웨어 쪽에서 많은 변화를 줄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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