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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2가 돌아온다”...삼성·LG전자, 내년 1월 CES 전시 참여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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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6, 2021, 14:06:49

1월 5일~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서 오프라인 전시 재개
삼성·LG전자, 차세대 TV·AI 등 기술력 경쟁..현대차도 기술 공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가 내년 1월로 확정된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국내 가전업체가 CES 오프라인 전시회 참여를 확정했습니다. 

 

매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올해 1월에는 오프라인 전시를 전격 취소했습니다. 

 

16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축소됐던 CES가 내년 1월 5일~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립니다. CES 터줏대감인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한국업체와 중국, 유럽, 미국 업체들이 대거 참여하면서 가전, 모빌리티, 배터리 등 IT 신기술을 뽐낼 것이란 전망입니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최근 CES 공식 홈페이지에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기술 행사인 CES 2022가 내년에 라스베이거스로 돌아올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어 “기술산업을 직접 디지털 방식으로 소집해 주요 브랜드와 스타트업은 물론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와 업계 옹호자까지 전 세계 관객에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내년 1월에 열리는 CES에는 10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인 아마존, AT&T, 구글, IBM, 인텔, 퀄컴, 소니 등을 포함해 국내 기업으로는 현대차, 삼성전자, LG전자 등이 대거 참여합니다. 

 

올해 CES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영향으로 오프라인 전시 대신 온라인으로 전환했지만,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늘어나면서 2년 만에 전시 재개를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CES에 참여하는 국내 업체는 차세대 TV와 인공지능(AI), 로봇, 전장, 모빌리티 등에서 기술력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마이크로 LED와 네오 QLED TV 등에 이어 퀀텀닷 TV 등 차세대 TV를 공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올레드 TV와 인공지능을 접목한 신제품과 전장 사업 전략 등을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CTA의 사장 겸 CEO인 개리 샤피로(Gary Shapiro)는 “40년 이상 CES 본거지인 라스베이거스로 돌아와서 매우 기쁘고, 많은 새로운 인물들이 돌아오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CTA 관계자는 “글로벌 브랜드와 스타트업들은 이미 계획이 잘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공유했으며, 더 많은 세계인들과 직접 CES의 마법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TA는 주와 지방 지침 외에 질병관리본부의 코로나19 안전대책 가이드라인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해당 연방법, 주법 및 지방법을 준수해 CES 계획을 조정하고 업데이트 사항은 공유할 방침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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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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