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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더 똑똑해진 로봇청소기...‘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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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1, 2021, 10:06:06

300만장 사물 이미지 학습 인공지능 딥러닝..공간·장애물 정확한 인지 가능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연결..음성 이용해 로봇청소기 제어할 수 있어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전자가 기존 제품보다 높은 기능인 로봇청소기를 선보였습니다. LG전자(대표이사 권봉석·배두용)는 21일 신제품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의 인공지능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70만장 수준인 기존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약 300만 장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로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예컨대, 문턱을 인지하면 넘어선 후 계속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반면 거실 대비 단차가 커서 넘어가면 되돌아올 수 없는 베란다 창틀의 경우는 넘지 않는 등 공간을 인지해 적절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신제품의 CPU(중앙처리장치) 성능도 크게 높였습니다. 기존 모델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대비 연산 속도가 약 1.8배 빨라져 장애물을 더 빨리 감지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은 기존 모델의 차별화된 편리함은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고객이 LG전자 스마트홈 앱인 LG 씽큐(LG ThinQ)에 로봇청소기를 연결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LG 씽큐 앱을 이용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와 연결하면 음성으로도 로봇청소기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가령, 고객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꼼꼼모드로 주방 청소해줘”와 같은 음성명령, “청소 예약하는 법 설명해줘”와 같은 음성매뉴얼, 날씨·시간 등 일상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부가기능’ 등 이번 신제품에 처음 적용된 마이보이스까지 다양한 음성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보이스 기능은 청소 시작음과 종료음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 목소리로 직접 녹음해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신제품에는 LG전자만의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LG 씽큐 앱에 신제품과 ‘코드제로 M9’를 각각 연동시키면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이 진공 청소를 끝낸 후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가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합니다.

 

‘홈뷰’와 ‘홈가드’ 기능도 특징입니다. LG전자는 홈뷰 기능이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원격으로 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어, 집안에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에 유용하다고 말했습니다.

 

홈가드 역시 청소기가 집안의 움직임을 감지하면 사진을 촬영해 사용자에게 보내줘 집을 비웠을 때 방범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신제품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흡입력이 높으며 최대 90분간 청소할 수 있습니다. 카펫·구석·먼지가 많은 곳 등을 인지하면 흡입력을 향상시켜 상황에 따라 브러시 회전속도와 주행속도도 조절합니다.

 

출하가는 129만원이며, LG전자는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로봇청소기에도 적용해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했습니다.

 

백승태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속에 LG 로봇청소기의 앞선 기술을 담은 신제품이 고객의 삶을 한 차원 더 편리하게 바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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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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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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