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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청년떡집’ 인기 상품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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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7, 2021, 10:09:22

8일 오후 7시부터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서 예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푸드테크 전문기업 ‘양유’와 손 잡고 KB국민카드 고객 전용 종합 쇼핑 플랫폼인 ‘국카몰(국카mall)’에서 ‘청년떡집’의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합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오는 8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반 동안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데요. 방송 중에 ▲마약떡 ▲인생떡 ▲티라미슈떡 ▲로투스 비스코프 크림떡 등 인기 상품 4종으로 구성된 특별 패키지 상품과 함께 가래떡, 양갱이 등 20여 종의 상품이 판매됩니다.

 

방송 중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국카몰’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KB국민카드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물론 보유한 KB국민카드 포인트로 결제하면 되며, ‘KB페이’로 결제 시 포인트 1000점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사전에 방송 알림 메시지를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 방송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고,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일리 커피 머신’이 경품으로 증정됩니다.

 

또 방송 중 구매 인증 행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간 추첨해 청년떡집 제품이 추가 증정되며, 구매량이 많은 고객 3명에게는 최대 포인트 20만점 적립 혜택이 제공됩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구매 트렌드 변화에 추세를 반영해 색다르고 실속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희망한다”며 “소상공인, 스타트업 등 판매자에게는 판매 채널 확대를 지원하고 고객들은 다양한 상품과 차별화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카몰’은 언택트 소비 확산 트렌드에 맞춰 올해 초 새단장 한 KB국민카드 고객 전용 종합 쇼핑몰로 실속 있는 맞춤형 혜택과 차별화된 쇼핑 경험은 물론 여행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쇼핑관’에서는 ▲디지털∙가전 ▲주방∙리빙 ▲식품∙건강 등 총 13개 카테고리에 걸쳐 고객 선호도와 만족도가 높은 약 100만 여 종의 상품을 구비하고 있는데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별관’의 경우 ▲매 영업일 마다 ‘타임 딜(Time Deal)’ 방식으로 최저가 상품을 일정 시간 동안 한정 판매하는 ‘큽(KB)딜’ ▲최대 24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로 고가의 가전 품목과 가구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장기무이자관’ ▲보유 포인트로 상품 구매가 가능한 포인트 결제 전용 ‘포인트리샵’ ▲KB스타클럽 회원, 프라임 회원 등 KB국민카드 우수 고객에게 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스타라운지’ 등으로 구성돼 ‘국카몰’만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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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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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2024.05.17 06: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에 탑재된 온디바이스 AI '갤럭시 AI'가 갤럭시 S21 시리즈에도 부분적으로 적용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도 업데이트하겠다고 발표했을 때는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작년에 출시된 모델들로 국한시켰던 때와는 사뭇 달라진 상황입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점차 확대되는 갤럭시 AI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신형 갤럭시 시리즈 갤럭시 S24는 사전판매량 121만대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출시 후에는 한 달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글로벌 판매량으로는 3주만에 940만대 넘게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S24의 열풍에는 이번 제품에 탑재된 갤럭시 AI가 그 요인으로 꼽힙니다. 업계 관계자는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등 갤럭시 S24에 탑재된 생성형 AI 기술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였고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판매를 시작한지 한 달만인 지난 2월 22일,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이전 모델들에도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작년에 출시한 모델들에만 적용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점차 그 범위를 늘려 현재는 갤럭시 S21 시리즈에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이와 관련된 질문이 나왔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 한 주주는 "갤럭시 S23과 S22 시리즈는 하드웨어에서 큰 차이가 없는데 왜 S23까지만 갤럭시 AI를 업데이트해주는가"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이전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검토를 하고 있다"며 당시에는 확답을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주총회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 AI의 업데이트 범위는 점차 넓어져 현재 S21 시리즈까지 당도했습니다. 갤럭시 AI…갤럭시 S24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갤럭시 AI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를 견인한 주요 기능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까지 업데이트해주면 '갤럭시 S24를 구매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우려에 대한 의견이 분명 존재했다"라며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시리즈만의 고유 특징으로 남기기보다는 기존 이용자들이 갤럭시 AI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 장기적으로 더 의미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표는 밝힐 수 없지만 기존 시리즈에 갤럭시 AI를 확장 업데이트한 것이 갤럭시 S24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고 보긴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폴더블폰, 웨어러블 기기…차기 전략은 하드웨어 삼성전자는 7월 파리에서 열릴 예정인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통해 차기 제품 라인업과 방향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플립6' 시리즈를 공개하며 세계 최초 폴더블 AI 스마트폰 타이틀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갤럭시 AI의 기능은 물론, 폴더플폰이라는 하드웨어 특성에 맞춘 새로운 AI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공개도 관심을 모읍니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7'과 반지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링'이 대표적입니다. 갤럭시 워치7는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시장 확보를 내세우며 개발 및 양산에 돌입한 3㎚ 2세대 공정 양산 신형 AP '엑시노스 W1000'을 탑재합니다. 여기에 수면무호흡증 감지, AI를 통한 혈당 모니터링 기능도 추가됩니다. 특히, 갤럭시링은 기존의 웨어러블 기기와 전혀 다른 형태의 제품인 만큼 행사의 중심에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링은 건강 및 수면 측정 기능을 탑재한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심박수, 혈압, 산소포화도, 수면 품질 등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분석·관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갤럭시 S24 시리즈의 글로벌 흥행으로 5개월만에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20%를 회복하며 1위를 탈환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시장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시장 선점 효과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AI로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한 단계 발전을 선보였다"라며 "하드웨어 쪽에서 많은 변화를 줄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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