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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밝자마자..보험사 新상품 19개 출시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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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7, 2016, 07:01:46

생보사 12개·손보사 7개..작년엔 6곳서 7개 상품 내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새해 벽두부터 보험사들의 신상품이 쏟아져 나왔다. 지난해 금융당국의 보험산업 자율화 방안에 발맞춰 개발한 상품을 일제히 출시했기 때문이다. 작년 새해 첫주와 비교해 보면 3배 가까이 많다.


7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2016년 새해가 되자마자 보험 신상품을 선보인 보험사는 무려 15곳으로 출시한 상품수만해도 19개다. 1월 4일부터 6일까지 단 3일만에 내놓은 상품인 것이다. 2015년 1월 첫째주에는 6개 보험사가 7개 상품을 새해 신상품을 출시했다.


생명보험사는 9개 보험회사에서 12개 상품을 쏟아냈다. 새해 첫 날인 1월 1일 교보라이프플래닛은 2가지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해 보험사 중에서 가장 먼저 상품을 출시했다. 첫번째 영업일인 4일엔 동양생명을 비롯해 AIA생명, 푸르덴셜, 농협생명, 신한생명이 잇달아 내놓았다.


특히 교보라이프플래닛의 경우 지난해에도 1월 1일 꿈꾸는 e저축보험을 출시해 판매한다고 알린바 있다. 2일에는 AIA생명에서 변액유니버셜 상품 2종을 동시에 선보이기도 했다.


대형보험사 중에선 한화생명이 지난 5일 종신보험에 변액을 적용한 보험을 내놨고, 같은 날 미래에셋생명도 사망보장을 담보하는 건강정기보험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어 현대라이프생명이 6일 보장과 투자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을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생보사 관계자는 “보통 보험사는 회계년도에 맞춰서 상품을 출시하는데 올해 1월은 특히 보험상품 자율화와 맞물리면서 준비했던 상품을 대거 출시하는 측면이 있다”며 “생보사는 보통 1월과 4월로 나뉘어 신상품이 나오기 때문에 작년의 경우는 1월에 저조한 반면 4월에 많이 나왔을 것이다”고 말했다.


손해보험사는 올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출범을 가장 먼저 알렸다. 총 6개 손보사에서 7가지 상품을 출시했는데, 이 중 4개 회사는 다이렉트 전용 자동차보험이다. 작년 1월 첫 주에는 4개 손보사에서 케어보험·상해보험·치아보험·운전자보험 등 4가지 상품을 출시했다.


롯데손해보험이 작년 12월 27일 제일 먼저 출범했고, 이어 메리츠화재가 29일 모바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현대해상은 새해 첫 날인 1일부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전용 사이트를 오픈했다.


KB손해보험과 한화손보은 4일 각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6일에는 동부화재가 질병 중증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보험금이 차등지급되는 건강보험을 선뵀다.


손보사 관계자는 “올해 손보사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라는 특수한 환경이 있어 새해부터 상품이 쏟아진 것이다”면서 “앞으로 보험자율화 방안에 맞춰 유병자를 주로 보장하는 상품들이 나올 예정으로 기존에 보장하는 않은 부분을 담보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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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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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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