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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밝자마자..보험사 新상품 19개 출시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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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7, 2016, 07:01:46

생보사 12개·손보사 7개..작년엔 6곳서 7개 상품 내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새해 벽두부터 보험사들의 신상품이 쏟아져 나왔다. 지난해 금융당국의 보험산업 자율화 방안에 발맞춰 개발한 상품을 일제히 출시했기 때문이다. 작년 새해 첫주와 비교해 보면 3배 가까이 많다.


7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2016년 새해가 되자마자 보험 신상품을 선보인 보험사는 무려 15곳으로 출시한 상품수만해도 19개다. 1월 4일부터 6일까지 단 3일만에 내놓은 상품인 것이다. 2015년 1월 첫째주에는 6개 보험사가 7개 상품을 새해 신상품을 출시했다.


생명보험사는 9개 보험회사에서 12개 상품을 쏟아냈다. 새해 첫 날인 1월 1일 교보라이프플래닛은 2가지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해 보험사 중에서 가장 먼저 상품을 출시했다. 첫번째 영업일인 4일엔 동양생명을 비롯해 AIA생명, 푸르덴셜, 농협생명, 신한생명이 잇달아 내놓았다.


특히 교보라이프플래닛의 경우 지난해에도 1월 1일 꿈꾸는 e저축보험을 출시해 판매한다고 알린바 있다. 2일에는 AIA생명에서 변액유니버셜 상품 2종을 동시에 선보이기도 했다.


대형보험사 중에선 한화생명이 지난 5일 종신보험에 변액을 적용한 보험을 내놨고, 같은 날 미래에셋생명도 사망보장을 담보하는 건강정기보험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어 현대라이프생명이 6일 보장과 투자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을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생보사 관계자는 “보통 보험사는 회계년도에 맞춰서 상품을 출시하는데 올해 1월은 특히 보험상품 자율화와 맞물리면서 준비했던 상품을 대거 출시하는 측면이 있다”며 “생보사는 보통 1월과 4월로 나뉘어 신상품이 나오기 때문에 작년의 경우는 1월에 저조한 반면 4월에 많이 나왔을 것이다”고 말했다.


손해보험사는 올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출범을 가장 먼저 알렸다. 총 6개 손보사에서 7가지 상품을 출시했는데, 이 중 4개 회사는 다이렉트 전용 자동차보험이다. 작년 1월 첫 주에는 4개 손보사에서 케어보험·상해보험·치아보험·운전자보험 등 4가지 상품을 출시했다.


롯데손해보험이 작년 12월 27일 제일 먼저 출범했고, 이어 메리츠화재가 29일 모바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현대해상은 새해 첫 날인 1일부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전용 사이트를 오픈했다.


KB손해보험과 한화손보은 4일 각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6일에는 동부화재가 질병 중증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보험금이 차등지급되는 건강보험을 선뵀다.


손보사 관계자는 “올해 손보사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라는 특수한 환경이 있어 새해부터 상품이 쏟아진 것이다”면서 “앞으로 보험자율화 방안에 맞춰 유병자를 주로 보장하는 상품들이 나올 예정으로 기존에 보장하는 않은 부분을 담보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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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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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 190만개 추가 입고…SKT, “오는 20일까지 유심 교체 작업 마무리하겠다”

유심 190만개 추가 입고…SKT, “오는 20일까지 유심 교체 작업 마무리하겠다”

2025.06.10 18:23: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이달 20일까지 유심 교체 작업을 전체 마무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0일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SKT 사이버 침해 사고 일일 브리핑에서 김희섭 SK텔레콤 PR 센터장은 "14일까지 유심 190만개가 추가로 입고된다"라며 "교체에는 문제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T는 오는 16일까지 모든 예약 고객에게 교체 일자 안내 문자를 보내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전날 17만명이 유심을 추가로 교체해 누적 교체자는 680만명으로 늘었고 잔여 예약자는 280만명으로 줄었다고도 발표했습니다. 유심 교체 안내를 받았으나 일주일 내 오지 않은 가입자는 46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일주일이 지났어도 교체는 가능합니다. 김 센터장은 "매장에 방문하지 않은 46만명의 가입자를 제외하면 잔여 예약자는 곧 200만명 이하로 내려갈 것"이라며 "예약자 교체가 완료되면 예약하지 않은 사람도 매장에서 유심을 교체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SKT는 본사 직원과 자회사 직원을 전국 매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임봉호 MNO(이동통신) 사업부장은 "자회사와 계열사 직원이 최대한 지원하고 있고 물량도 충분히 확보된 만큼 일 25만~30만 명 정도는 유심을 교체할 수 있다고 본다"라고 말했습니다. SKT의 신규 영업 재개 시점과 고객 보상 방안 발표 등은 이달 말에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 센터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유심 교체 작업과 현장 지원 등에 대한 부분을 매일 설명하고 있다"라며 "교체 작업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예약한 사람들이 빨리 교체를 완료하면 재개되지 않을까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보안 강화 전략 수립은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밝혔으며 SKT는 고객신뢰회복위원회에서 논의한 보상 방안 등과 함께 발표할지 여부를 검토 중입니다. 발표 시점은 조사단 결과가 나오는 이달 말 즈음으로 예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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