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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출범 10주년…미래전략은 고객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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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1, 2022, 14:01:06

NH농협금융지주, 신년 경영전략회의 개최
디지털·자산관리·ESG 등 경영 키워드는 강조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농협금융 출범 10주년을 맞아 모든 미래전략을 고객 중심으로 수립하라고 주문했습니다. 

농협금융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2022년 신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회의에는 손 회장을 비롯해 지주사·계열사 임원·부서장·계열사 최고경영자 등이 참석했습니다.

손 회장은 참석자들에게 “농협금융 출범 10주년을 맞아 계열사가 힘을 모아 새로운 10년을 위한 미래기반을 구축하고 미래전략은 모두 고객 중심으로 수립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농협금융은 올해 중점 추진방향으로 △ESG △디지털 △WM(자산관리) △글로벌 △리스크관리를 선정했습니다.

 

농협금융은 작년에 ESG 경영체제를 구축하고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올해는 본격적인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탄소배출 관리방안을 마련하고 ESG 금융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디지털 사업은 지난해 디지털 사업기반(마이데이터 등)을 확보하고 인적역량을 강화한 만큼 올해는 고객중심 종합금융플랫폼을 구축과 디지털 전환을 통한 미래경쟁력 확보에 중점을 뒀습니다.

 

WM 부문은 △퇴직연금사업 경쟁력 강화 △NH WM마스터즈 활성화를 통한 브랜드화 △비대면 WM채널 고도화 등 실질적인 경쟁력 강화를 올해 비전으로 삼았습니다.

 

농협금융은 오는 3월 중 ‘신(新)비전 선포식’을 개최해 향후 10주년을 준비하는 비전과 발전전략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손 회장은 “농협금융의 존재이유는 농업·농촌·농민을 위한 수익센터 역할에 있다”며 “글로벌 금융위기와 코로나19 등 여러 위기를 극복한 농협금융인의 응집력과 위기대응 DNA를 바탕으로 새로운 과제에 도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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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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