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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다모아, 6월부터 모바일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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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9, 2016, 11:05:26

유일호 부총리, '제7차 경제관계장관회의' 주재..온라인보험슈퍼마켓 등 현황 논의
보험다모아 내달 중 개인별 특성 반영한 車보험료 비교..모바일 서비스 시작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내달부터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다모아'에서 개인 특성을 반영한 자동차보험 보험료를 조회할 수 있다. 또 그동안 PC로만 제공됐던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유일호 부총리는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16년 제7차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해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기능 강화 추진방안'을 포함한 4월 산업별 고용동향과 대응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보험다모아는 지난해 11월 출범한 온라인에서 보험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사이트다. 현재까지 단독실손의료보험을 비롯해 자동차보험, 여행자보험, 연금보험, 암 등 보장성보험을 취급하고 있다. 회사별 상품명과 보장내용, 보험료, 환급금 등을 한꺼번에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보험다모에 접속하면 ▲보험종목과 상품을 선택 ▲보험료와 보장금액 등 비교 ▲온라인 가입클릭(또는 콜센터 전화) ▲개별 보험사 사이트 이동 ▲본인정보 입력 후 가입 순으로 이뤄진다.


보험다모아가 출범하면면서 온라인자동차보험이 가장 크게 약진하고 있다. 보험상품 가격 비교가 손쉽게 이뤄지면서 보험사간 치열한 가격경쟁이 촉발됐다는 평이다. 의무보험으로 1년마다 갱신되는 자동차보험의 경우 회사별 값싼 온라인 상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까지만 해도 삼성화재만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판매했지만, 올해 4월 기준으로 현재 8개 손해보험사에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기존 설계사 채널보다 약 15%이상 보험료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일례로, A사가 제공하는 45세 남자 운전자의 자동차보험료(소나타 2011년식 기준)가 2015년 말에는 90만 5225원이었지만, 올해 5월 기준으로 75만 6825원으로 약 15만원 가량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다만, 아직까지 자동차 사고 이력 등 개인별 특성이 반영되지 않아 비교정보와 실제 보험료의 차이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금융위는 지난해 12월부터 보험다모아 개편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우선 오는 6월 말 자동차보험 실제보험료 조회시스템을 구축한다. 차종·연식·운전자범위·사고이력 등 개인 특성이 반영된 실제 보험료의 실시간 비교·조회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현재는 차종과 가입연령, 연령특약 등 비교가능 조건이 약 2000개에 불과한데, 내달부터는 운전자범위와 할인할증 등의 개인의 특성이 반영돼 약 30억개로 크게 늘어난다. 


보험다모아의 모바일 버전이 새롭게 론칭된다. PC버전의 서비스를 모바일 웹 버전 서비스 개발을 통해 모바일로 접속이 원활하도록 개선된다.  현재 보험다모아 접속자수의 30% 가량이 모바일을 통해 접속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부터는 주요 인터넷포털에서 보험상품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 금융위는 지난달 주요 인터넷 포털 등이 보험상품 가격비교 공시를 할 수 있는 법적근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금융위는 “보험다모아를 통해 다른 채널에서 판매되는 상품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상품을 고를 수 있어 소비자 편익 향상이 기대된다”며 “9월부터 보험다모아 비교기능 관련 소비자 만족도 조사와 대국민 홍보를 강화해 지속적으로 기능을 강화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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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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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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