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검은 토끼부터 이색 팝업…백화점, 신년 정기 세일 돌입

URL복사

Thursday, December 29, 2022, 10:12:37

토끼해 맞아 에디션·조각전·뽑기 이벤트 선봬
뷰티·벨리곰·테크웨어 등 팝업스토어도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업계가 신년 정기 세일 행사 준비로 분주합니다. 다양한 품목과 함께 최대 50% 할인율을 내세웠습니다. 특히 2023년이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인 만큼 토끼와 관련된 행사를 열고 이색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연초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섭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 백화점 4사는 오는 1월 2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신년 정기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갤러리아 백화점은 이달 30일부터 행사에 돌입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시즌 오프'를 테마로 전 패션 상품군에서 최대 50% 할인합니다. 여성패션 브랜드는 디루치아노, 씨씨콜렉트 등, 남성패션에서는 빈폴·라코스테 등의 브랜드를 30% 할인 판매합니다. 헤지스, 브룩스브라더스 브랜드에서도 20~30% 시즌오프를 진행합니다.

 

스포츠 상품군에서는 라코스테스포츠가 30% 시즌오프를 진행하고 쿡웨어 브랜드 르크루제, 테이블웨어 브랜드 납청유기 등 리빙 브랜드에서도 세일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은 프로모션으로는 1월 8일까지 단일 브랜드에서 제휴카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오는 8일까지 전점에서 뷰티 팝업스토어를 엽니다. 입생로랑 등 16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설화수 브랜드는 '윤조에센스 토끼띠 에디션' 등을 선보입니다. 키엘 브랜드와 '울트라 훼이셜 메가 팝업' 행사에서 롯데월드타워 패키지 세트를 판매하고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벨리곰 팝업을 운영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대규모 쇼핑축제 ‘쓱페스타’를 개최합니다. 먼저 모바일 포춘쿠키 이벤트를 엽니다. 새해 행운 메시지와 함께 자동으로 경품 응모가 되며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의 다이아몬드(1명), 순금 푸빌라 피규어(5명), 조선호텔 숙박권(10명) 등을 증정합니다. 

 

행사 기간 스탬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푸드마켓 5000원 할인권 등을 제공합니다. 또 1월 8일까지 신세계 바이어가 선정한 식재료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럭키 푸드’ 행사를 엽니다. 한우불고기 100g, 동물복지 인증 받은 유정란 15구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업계 최초로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파프)’ 팝업도 선보입니다. 테크웨어 중심의 상품을 주력으로 하는 국내 신진디자이너 브랜드가 대상으로 1월 12일까지 강남점에서 전개합니다. 예술과 패션의 경계에서 실현했던 다양한 시도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세계 아카이브 기념모자 등을 팝니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 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2023 더 해피니스'를 테마로 신년 쇼핑 페스티벌을 운영합니다.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300여개 브랜드가 겨울 시즌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팝니다. 톰브라운·발렌시아가 등 100여개 브랜드도 가을·겨울 상품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더현대 서울은 타미힐피거·라코스테 등이 ‘캐주얼 브랜드 시즌오프전’을 열고 아우터 등을 할인합니다. 판교점은 ‘판교 홈인테리어 페어’을 통해 침대·소파 등을 최대 30%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목동점에서는 '아웃도어 특별전'을 운영해 컬럼비아 등 아웃도어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또 무역센터점은 신년 쇼핑 페스티벌 기간 멕시코 화가 프리다 칼로의 생전 모습을 볼 수 있는 ‘프리다 칼로 사진전’을 국내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같은 기간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는 조각가 김우진 작가의 ‘래빗 유토피아전’을 열고 계묘년을 기념해 토끼로만 제작된 작품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갤러리아는 검정 토끼해를 맞아 'SOME BUNNY LOVES YOU!'를 테마로 잡았습니다. 대표 행사로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블랙버니와 함께 신년 복주머니 뽑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갤러리아 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한 전 고객에게 5000원 상당의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적립금)를 증정합니다.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띠어리, 랙앤본 등 명품 브랜드들이 2022년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30% 할인합니다. 캐나다 패딩 브랜드 ‘무스너클’은 오는 29일부터 1월 8일까지 버니 컬렉션 신상품을 30% 할인 판매합니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오프화이트, 폴스미스 등 100여개 이상 브랜드들이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코스'에서는 1월 15일까지 최대 50%까지 할인합니다. 갤러리아 온라인몰에서도 파타고니아, 설화수 등 총 200개 브랜드가 최대 50% 할인하는 신년 행사를 선보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