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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끼 초콜릿부터 팝업까지…마스크 벗은 밸런타인데이 기대만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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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6, 2023, 13:02:55

인기 브랜드 콜라보, 토끼 캐릭터 협업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올해 밸런타인데이(2월 14일)를 일주일 가량 앞두고 행사 준비로 분주합니다. 인기 캐릭터와 손잡고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토끼 캐릭터를 활용해 기획상품을 선보입니다.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열고 기념일 특수도 노립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온라인 선물하기 기획전을 열고 200여개 브랜드 발렌타인데이 인기 아이템을 추천해줍니다. 선물하기 매출 중 절반 가까이 차지하는 화장품 장르에서 10만원대 이하 물량을 30% 늘렸고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로 색조, 립스틱 등을 준비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특집 신백 라이브방송도 진행합니다. 오는 8일 오후 7시 벨기에 초콜릿 고디바 상품을 4만원대에 팔고, 9일 오후 8시 로즈몽 라이브방송을 선보입니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로즈몽 네트백을 선착순 30명에게 증정합니다. 선물하기 댓글 이벤트도 진행해 호텔 뷔페 이용권 등을 증정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본점과 잠실점에서 ‘밸런타인데이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합니다. 기존 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도 선보이고, 다양한 초콜릿과 디저트 상품을 판매합니다. 유명 장소에서 디저트 인증샷 촬영 및 기념일 디저트 선물을 즐기는 MZ세대가 주 타깃입니다.

 

스위스 수제 초콜릿 레시피로 유명한 ‘레더라 초콜릿’ 브랜드 제품과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레오니다스’ 메인 상품인 후레시 초콜릿 상품 등 팝니다. 압구정 유명 디저트 브랜드 ‘메종원스이어’, 생과일 마카롱 전문 브랜드 ‘소년의 행성’ 등 국내 디저트 브랜드도 이번 팝업에 참여합니다.


컬리는 밸런타인데이 인기 선물을 한데 모은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개최하고 700여가지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합니다.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로 꼽히는 고디바·노이하우스·기라델리 뿐 아니라 발로나·클뤼젤·쇼콜리디아 등 브랜드의 인기 초콜릿 상품을 두루 준비했습니다.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위한 파스타·리조또·라자냐 등 유명 레스토랑의 메뉴를 밀키트로 만든 RMR(레스토랑 간편식)과 안심·등심·채끝 등 스테이크용 정육, 전통주, 와인(픽업 서비스) 등 선보입니다. 꽃 선물로는 포켓플라워와 트리투바가 기획한 밸런타인 초콜릿 꽃다발 상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편의점업계도 만반의 준비를 하며 밸런타인 특수를 노립니다.

 

GS25는 이번 발렌타인데이 행사에 유명 캐릭터와 힙한 브랜드와의 결합 상품을 선보이며 크로스오버 마케팅(상품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협업)에 열광하는 MZ세대 눈길 끌기에 나섭니다. 이를 위해 올해 발렌타인데이 메인 상품으로 GS25·짱구·크로우캐년 3자 콜라보 세트 상품을 출시합니다.

 

CU는 토끼 캐릭터 미피, 에스더버니와 협업 상품을 선보입니다. 미피 캐릭터 미니 에코백과 미피 굿즈가 들어 있는 세트 상품 3종을 판매합니다. 쿼카를 모티브로 만든 '꽃카' 캐릭터 관련 다양한 굿즈가 동봉된 기획 세트를 팝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덴스’와 함께 틴 케이스 세트 등 5종을 단독 출시합니다.
 
세븐일레븐은 캐릭터 ‘산리오’, ‘뽐뽐’ 등 100여가지 행사 상품을 선보입니다. ‘산리오다이어리세트’는 산리오 다이어리와 다양한 초콜릿과 과자 등을 함께 구성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파티를 준비할 수 있는 ‘뽐뽐파티세트’는 꼬깔모자 및 일회용카메라 등 2가지 상품 중 선택 가능합니다.

 

이마트24는 계묘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토끼 캐릭터 상품으로 마케팅을 펼칩니다. 인스타그램툰 작가인 ‘김토끼 스튜됴’와 손잡고 김토끼 협업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 4종을 팝니다. 토끼 캐릭터를 패키지 전면에 내세우며 초콜릿으로만 구성된 상품 2종과 캔디도 담긴 상품 2종으로 마련했습니다.

 

 

롯데제과는 ‘망그러진 곰’ 한정판 캐릭터가 담긴 ‘망그러진 곰 X 드림카카오’ 제품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합니다. 드림카카오 72% 4통과 망그러진 곰 빅데코 스티커로 구성됐으며, 선물용 구매를 위해 손잡이가 달린 박스형 패키지에 제품을 담았습니다. 온라인 판매 채널별 망그러진 곰 굿즈도 다양합니다.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달콤서랍’, ‘설렘유발 하트박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 등 온라인 전용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습니다. 달콤서랍은 패키지를 서랍장 콘셉트로 디자인하고 아래 칸에는 톡핑 등 초콜릿 제품 4종, 위 칸에는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3종을 넣었습니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올해 밸런타인데이에는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MZ세대 사이 인기가 높은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하고 친환경 상품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상품과 함께 풍성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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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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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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