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월드타워는 내·외부를 새 단장하며 봄맞이 준비를 하고 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 야외 잔디광장인 ‘월드파크’는 보수 정비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지난해 연말 초대형 크리스마스 정원으로 꾸며졌던 샤롯데 가든을 끝으로 3600㎡(약 1100평) 규모의 잔디광장은 초록빛 옷으로 갈아입고 있습니다.
새로운 계절을 맞아 오픈을 앞둔 매장들도 많습니다. 특히 최근 2030세대의 수요가 높은 베이커리·디저트 브랜드 입점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먼저 카페 ‘매트블랙’이 롯데월드몰 4층에 문을 엽니다.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가 작업한 2D 드로잉 인테리어 카페로 소셜미디어(SNS)에서 주목받고 있는 카페입니다. 미국 LA 본점을 둔 매트블랙은 지난해 국내 1호점 판교점에 이어 롯데월드몰에서 두번째 매장을 선보입니다.
노티드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 ‘노티드 월드’도 이달 중 공개합니다. 약 300평 면적의 초대형 매장인 만큼 2층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팝업을 위한 시그니처 스토어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노티드 월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 메뉴뿐 아니라 굿즈, 단독 패키지 등 전용 상품도 선보입니다.
롯데월드몰 5층에 위치한 롯데시네마는 대표 스페셜관 ‘수퍼플렉스’를 8년 만에 리뉴얼했습니다. 국내 최대 좌석수였던 628석을 295석으로 줄이면서 3S 기술의 정점을 구현했다는 설명입니다. 내부 고객 화장실의 경우 복도, 화장실 문, 칸 내부까지 충분한 너비 확보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