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 '33기 고객패널'이 발대식을 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2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고객패널들과 홍성윤 기획실장, 최성연 소비자정책팀장, 류희정 삼성화재서비스 고객지원 1사업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고객패널은 삼성화재 중장기 비전에 맞춰 ▲콜센터·디지털(보이는)ARS·채팅상담 등 고객접점 서비스 개선방안 ▲생활서비스 체험을 통한 새로운 고객경험 제공방안을 주제로 집중 활동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주요 경영진이 참석하는 발표회에서 고객패널이 의견을 제시하면 실무부서 검토를 거쳐 실제 개선까지 이뤄집니다.
최성연 삼성화재 소비자정책팀장은 "고객패널제도를 통해 고객 관점으로 회사업무를 살펴보면서 소비자보호 측면의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꾸준히 해왔다"며 "시니어나 MZ패널부터 외국인패널 의견까지 다양하게 청취해 모든 고객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