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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 특장법인 ‘KG S&C’ 출범…“튜닝 시장 선도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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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03, 2023, 15:05:22

특장·커스터마이징 핵심 사업으로 추진 계획
튜닝시장 영역 확장..수출 등으로 경쟁력 높일 것

 

(양재)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가 튜닝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합니다. 

 

KG모빌리티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 '튜닝 페스티벌' 행사에서 특장법인인 KG S&C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튜닝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KG S&C는 특장 및 커스터마이징(맞춤제작)을 핵심 사업으로 들었습니다. 특장 사업의 경우 베이스 차량 개조를 통한 '스페셜 비히클' 개발 및 판매를 골자로 계획했으며 커스터마이징의 경우 기존 여러 업체로 분산된 용품 개발 및 상품 통합을 플랜으로 정했습니다.

 

김헌성 KG S&C 대표는 "전문적이고 경쟁력 있는 연구 개발과 안전을 위해 최적화된 상품을 통해 자동차 성능 향상 및 수익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것"이라며 "고객이 원하는 신규 커스터마이징 변화에 따라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수출까지 경쟁력을 넓힐 예정이며, 레저사업 유통 운용 차량 등 다양한 특정 모빌리티 사업으로 영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주요 서비스의 경우 ▲특장 제품용 차종 개발 및 공급 ▲일반 특장업체들과 차별화된 품질 보장 및 체계적 관리 시스템 구축 ▲KG모빌리티 전국 정비 N/W와 연계한 차량 수리 ▲KG캐피탈과 연계한 특장 금융상품 개발 및 지원을 큰 틀로 계획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튜닝업체와 시너지를 도모해 튜닝산업 발전에 일조하고, 해외 현지 맞춤 수출용 특장차 개발도 진행해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입니다. 커스터마이징 거래방식은 B2B와 B2C 방식 모두 추진한다는 구상이며, 산업군에 맞는 특수용도 차량도 개발할 예정입니다.

 

 

김헌성 대표는 "튜닝 사업의 경우 부가가치와 일자리 창출 측면 등으로 정부에서도 육성 사업으로 보고 있다"며 "국내 튜닝시장만 해도 지난 2020년에 5조9000억원 정도의 규모에서 2030년에는 10조9000억원 규모로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과거 노하우와 DNA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주도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aT센터에서 1전시장에서 열린 '튜닝 페스티벌' 행사에는 KG모빌리티 대표 SUV인 렉스턴 스포츠 칸, 토레스를 캠핑카 등으로 튜닝한 차량이 전시되며 눈길을 끌었습니다. 행사에는 비즈니스 튜닝업체 13개, 개인 커스터마이징 참가자 10명, 캠핑 및 차량 관련 용품업체 2개가 참가했습니다.

 

'튜닝 페스티벌'은 오는 5일까지 개최됩니다. 행사 기간 우수 튜닝카로 뽑힌 업체 또는 개인에게는 상금이 주어지며, 페스티벌 참가팀 모두에게는 홍보, 전시비용 등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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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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