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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계, ‘풍미 마케팅’으로 소비자 공략…신메뉴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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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21, 2023, 08:05:00

트러플, 블랙사파이어포도 등 다양한 식재료
써브웨이·BBQ·공차코리아·설빙X농심 신제품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외식업계가 풍미를 앞세운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각 식재료 특유의 맛과 향이 연출하는 독특한 풍미로 요즘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계산입니다. 고급 식재료 트러플과 마늘에서부터 생소한 블랙사파이어 포도 등에 이르기까지 풍미를 위해 다양한 재료가 선택됐습니다.


21일 써브웨이에 따르면 트러플의 맛과 향이 담긴 시즌 한정 소스 ‘트러플 마요’를 선보였습니다. 트러플 마요는 송로버섯 추출물과 트러플 시즈닝, 마요네즈를 배합한 소스입니다. 샌드위치로는 ‘써브웨이 클럽', ‘햄', ‘스파이시 이탈리안’로 구성된 ‘트러플 마요 컬렉션 3종’이 꼽힙니다. 

 

써브웨이 클럽은 베이컨, 치킨 슬라이스, 햄에 트러플 마요의 향과 풍미가 더해졌습니다. 햄 샌드위치는 트러플 마요가 갈지 않은 고기의 식감과 햄과 어우러집니다. 스파이시 이탈리안은 살라미와 페퍼로니의 매운맛과 감칠맛에 트러플 마요의 풍미가 곁들여졌습니다.


BBQ는 마늘을 활용한 치킨 신메뉴 갈리시오소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갈리시오소는 마늘을 뜻하는 '갈릭'과 맛있다는 의미의 스페인어 '델리시오소'의 합성어로 ‘BBQ가 만든 갈릭치킨을 먹은 뒤 내뱉는 감탄사’를 의미합니다. 메뉴는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 등 3종입니다. 

 

 

바삭갈릭은 치킨에 갈릭 파우더를 뿌려 느끼함을 완화했습니다. 단짠갈릭은 BBQ의 허니소이 소스와 풍미를 담당하는 마늘의 조합입니다. 칙칙갈릭은 허니소이 소스에 버터를 곁들이고 갈릭 후레이크를 뿌려 마늘의 풍미를 높였습니다.


공차코리아는 고당도 과일 블랙사파이어 포도를 담은 시즌 한정 메뉴를 내놓았습니다. '블랙사파이어 포도 얼그레이티', '블랙사파이어 포도 쥬얼리 밀크티', '블랙 사파이어 포도 쥬얼리 스무디' 등 3종으로, 단맛이 강하면서도 신맛은 적은 블랙사파이어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블랙사파이어 포도 얼그레이티는 블랙사파이어 포도 베이스에 얼그레이티 향과 망고스틴으로 구성된 메뉴입니다. 블랙사파이어 포도 쥬얼리 밀크티는 공차의 시그니처 메뉴인 밀크티에 블랙사파이어 포도를 조합했고 블랙사파이어 포도 쥬얼리 스무디는 보랏빛 그라데이션이 특징입니다. 


설빙은 농심과 컬래버레이션한 신메뉴 ‘딸기바나나킥 설빙’을 선보였습니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딸기 메뉴를 새롭게 선보이고자 기획한 메뉴로 ‘농심 딸기바나나킥’의 풍미를 빙수에 적용했습니다. 우유빙수에 딸기 과즙의 딸기바나나킥을 얹었습니다. 

 

설빙 관계자는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휘핑크림, 진한 딸기소스를 올리고 바삭하게 씹히는 시리얼을 더했다"며 "입 속에서 녹아 내리는 우유빙수의 부드러움, 딸기의 풍미, 과자의 바삭함, 시선을 가득 채우는 비주얼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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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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