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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팅 코리아”…유통업계, 아시안게임 마케팅 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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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0, 2023, 16:09:03

도미노피자, 교촌치킨, CU, GS25 등 참여
할인쿠폰, 1+1 증정..BBQ는 격려금 전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9월 23일~10월 8일) 개막이 코앞입니다. 애초 대회 일정보다 1년 늦게 개최되는 만큼 국민의 관심과 열기가 더 커진 가운데 유통업계가 다양한 응원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합니다. 스포츠축제 효과는 덤입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10월 8일까지 온라인 회원들을 대상으로 ‘파이팅 코리아’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프리미엄 피자(L) 주문을 완료한 온라인 회원에게 배달 6000원, 포장 7000원 쿠폰을 지급합니다. 주문 다음 날 지급되며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3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교촌치킨은 다음달 3일까지 교촌치킨 앱을 통해 축구(남·여), 야구 3개 종목에서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에게 치킨(허니콤보, 레드콤보, 반반콤보) 교환권을 증정합니다. 응원 메시지를 남긴 회원 중 ‘응원왕’ 20명을 추첨해 허니순살 제품 교환권도 증정합니다.

 

bhc치킨은 지난 19일 저녁에 열렸던 남자 축구 조별리그 E조 1차전 쿠웨이트전을 앞두고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 ‘이스타TV’와 함께 신메뉴 마법클과 뿌링클, 맛초킹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축구를 볼 때 bhc치킨을 먹어야만 하는 이유’에 대한 댓글을 오는 26일까지 작성하면 참여 가능합니다. 

 

BBQ는 격려금으로 선수단을 응원했습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19일 서울시 송파구 소재의 올림픽문화센터 대한체육회에서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 선전을 기원하며 대한체육회에 격려금 50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국제 스포츠 행사가 열리는 기간 식음료 기업들의 매출은 대개 증가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경기 관람을 위해 먹거리, 주류, 간식 등을 구비해놓는 소비자가 늘기 때문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이 열렸던 11월 유통업체 온·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8.4% 증가했습니다.

 

 

편의점 CU에서 지난해 월드컵 기간 시간대별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에서도 경기 시작 직전 1시간 매출이 전월 대비 최대 64%까지 늘었습니다. 경기 당일 맥주 매출은 전월 대비 185.9% 증가했고 안주류 91.4%, 스낵 82.1%, 튀김 58.3%, 음료 46.1% 각각 증가했습니다.

 

이에 ‘더 힘차게 대한민국!’ 프로모션을 열고 이달까지 안주류, 스낵, 음료 등 총 50여종의 상품에 대해 1+1 증정 및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닭강정 등 안주 및 육가공류 20여종의 상품들도 할인 및 추가 증정 행사를 진행합니다. '집관족'에게 인기가 높은 즉석 후라이드 상품도 할인 판매합니다.

 

GS25는 다음달 9일까지 버드와이저·스탤라캔 6입을 1만2000원에, 칼스버그캔 4입을 9000원에 판매하는 등 맥주 상품 10종에 대한 번들 행사를 전개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팀의 축구·야구 경기 총 6일간에는 쏜살치킨 2종을 우리동네 GS앱에서 배달·픽업 시 4000원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세븐일레븐은 아시안게임에 맞춰 호가든 등 수입 베스트 맥주 14종에 대해 4개 구매시 9800원 행사와 카스·테라·클라우드 등 국산 병맥주 3종에 대해 3병 구매 시 4500원 행사를 진행합니다. 카스, 칭따오 등 6입 번들 제품에 대한 가격 할인 행사도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아시안 게임 기간에 맞춰 인기 안주류 기획으로 기존 상품보다 용량을 200g늘린 ‘커피땅콩(500g)’과 ‘꿀땅콩(500g)’을 출시했습니다. 일반 상품보다 단위 가격 기준 20%가량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유통 기업들이 아시안게임이라는 빅 이벤트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추세"라며 "아시안게임과 함께 유통업계에서 제공하는 풍성한 혜택도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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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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