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Tech 테크

[주간게임노트] OST부터 웹툰·웹소설까지…게임과 문화 콘텐츠가 만났다

URL복사

Sunday, November 26, 2023, 07:11:00

넥슨, 블루아카이브 웹소설·웹툰 등 2차 창작 활성화 방침
엔씨, OST 앨범 출시
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티저 영상 공개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음악부터 웹툰, 웹소설까지 게임에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접목하며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웹소설 및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총 상금 1억원 규모의 '블루 아카이브 X 카카오페이지 웹소설·웹툰 총력전'은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을 활용한 2차 창작 웹소설 또는 웹툰을 대상으로 합니다.

 

수상자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공모작이 카카오페이지에 정식으로 무료 연재되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넥슨은 더 많은 이용자들이 수상작을 접할 수 있도록 향후 모든 수상작을 모은 작품집을 출간할 계획입니다.

 

 

공모전은 내달 19일부터 2024년 2월 13일까지 진행됩니다. 웹소설 부문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부문은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참가할 수 있습니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블루 아카이브는 2차 창작에 대한 선생님들의 관심과 애정 덕분에 꾸준히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라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식 세계관과는 또다른 매력을 지닌 독창적인 작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넥슨은 지난 5일 '블루 아카이브'의 첫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최영선 지휘자와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가 2회에 걸쳐 진행한 공연에는 5000여 명의 관객이 함께 했습니다.

 

1, 2부에 걸쳐 총 7개의 테마로 전개된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는 사운드 아카이브 공연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구성해 ‘블루 아카이브’ 대표곡들을 새로운 분위기로 담아냈습니다.

 

1부는 게임에서 가장 처음 마주하게 되는 프롤로그 음악과 대표 인기곡을 선보였습니다. 2부에서는 총력전 보스 BGM이 연달아 연주됐습니다.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에서 연주된 '블루 아카이브' OST는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들을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새로운 OST 앨범 '아이온-영원의 권' 발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아이온의 새로운 OST 앨범 '아이온-영원의 권'을 발매했습니다.

 

'아이온-영원의 권'은 아이온 클래식의 신규 클래스 '권성'의 전용 테마 음악입니다. '권성'은 지난 10월 인기 애니메이션 ‘북두의 권’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선보인 클래스입니다.

 

앨범 작곡은 엔씨사운드가 맡고, 가수 겸 크리에이터 '에이먼'이 노래했습니다. 속도감 있는 기타 연주와 함께 트럼펫, 트롬본, 색소폰 등 실제 악기 연주를 더해 '북두의 권' 음악 특유의 리듬감을 표현했습니다.

 

'아이온-영원의 권'은 2018년 12월 발매한 '아이온 7.0 OST - Reveal the True Color' 이후 약 5년 만에 공개한 새로운 아이온 사운드 트랙입니다. 아이온 출시 15주년을 맞아 이용자들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헌정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일에도 리니지W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OST 앨범 '피로 쓰여진 세계'를 발매한 바 있습니다. 총 17곡이 수록된 신규 앨범에는 신규 클래스 '총사'의 전용 테마곡을 포함해, 게임 속 테마 음악을 담았습니다.

 

'피로 쓰여진 세계'에서는 그동안 발매하지 않았던 게임 속 다양한 테마 음악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원작 리니지의 로그인 음악 '피의 맹세' 리메이크 버전 ▲'전사' 클래스 테마 음악 '테케르 일족의 후예' ▲잔잔한 하이네 마을의 밤을 묘사한 '하이네의 밤' 등 주요 클래스, 보스 몬스터, 전투, 지역을 상징하는 음악을 담았습니다.

 

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대표 서우원)에서 제작한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MAVE:)의 첫 번째 EP 앨범 타이틀곡 ‘왓츠 마이 네임’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식 SNS에 공개했습니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협업한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들이 2023년 지구에 불시착했다는 이색적인 세계관을 내세운 아이돌 그룹입니다.

 

 

티저 영상은 이디피아에서 현실 세계로 넘어온 메이브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왓츠 마이 네임' 뮤직비디오는 이디피아와 현재가 반복되며 메이브 멤버가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선보입니다.

 

티저를 통해 타이틀곡 왓츠 마이 네임의 하이라이트와 퍼포먼스 일부가 공개됐으며, 멤버들의 업그레이된 비주얼과 액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이브의 첫 번째 EP 앨범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본편은 오는 30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