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신세계, 온·오프라인 그룹 통합 행사 ‘2024 데이원’ 개최

URL복사

Wednesday, December 27, 2023, 10:12:16

12월 30일부터 1월 5일까지 일주일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그룹은 12월 30일부터 1월 5일까지 일주일간 온·오프라인 그룹사 통합 행사인 '2024 DAY1'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3회차를 맞는 '2024 DAY1'는 직전 행사보다 참여 계열사와 기간을 확대했습니다. 기존 이마트, SSG닷컴, G마켓, W컨셉 4개사에 이마트24, 에브리데이, 신세계L&B(와인앤모어) 3개사를 추가해 총 7개사가 참여합니다. 행사기간도 2일 더 늘린 7일간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마트는 12월 30일부터 1월 1일까지 주요 상품 대상으로 최대 50%, 1+1 할인 등을 진행합니다. 브랜드 한우 전품목 대상(냉장)으로 12월 29일부터 1월 4일까지 행사카드 결제시 40% 할인가에 팝니다. 1월 1일은 브랜드 한우 전품목 등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해줍니다.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도 30일부터 1일까지 DA1 행사에 동참합니다. 대표상품으로 1등급 이상 국내산 냉장 삼겹살/팩 상품과 제스프리 제주 골드키위 1.3kg/팩 상품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각각 1만원, 3000원 할인합니다. 블랙타이거 새우 등도 행사가로 내놓습니다.

 

에브리데이는 이달 30일부터 5일간 가공, 생활용품에서 대표 브랜드 상품 중심으로 전품목 1+1 및 최대 50% 할인을 제공합니다. 이마트24는 1월 1일~12일 프로틴음료 등 인기상품 18종에 대해 1+1혜택과 동시에 행사 결제수단으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쿠폰을 줍니다.

 

신세계L&B의 와인앤모어에서도 일주일간 2024년 청룡의 해 기념 와인인 '용용 모스카토 다스티'와 맥주 '코나 빅 웨이브 골든에일'을 할인가에 팝니다. 위스키 야마자키 12년과 맥켈란 15년 더블캐스크를 각각 180병, 100병 한정 판매합니다.

 

G마켓과 옥션은 행사기간 7일간 DAY1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국내외 베스트 인기 상품을 선정해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전체 회원 대상 매일 ‘12% 할인쿠폰’을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발급하며,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카드사 ‘7% 즉시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SSG닷컴은 일주일간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12% 상품 쿠폰을 일 1회 발급합니다. W컨셉은 1월 1일부터 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 선착순으로 전체 상품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24% 할인쿠폰 등 'DAY1 쿠폰팩’ 11종을 줍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DAY1행사를 시작으로 2024년에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 서비스·B2B 투트랙 AI로 간다…제조업 AX도 가속

네이버, 서비스·B2B 투트랙 AI로 간다…제조업 AX도 가속

2025.11.06 10:48:3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가 6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팀네이버의 통합 컨퍼런스 '단25(DAN25)'를 개최, 서비스부터 B2B까지 아우르는 두 축의 AI 전략 방향성을 공개했습니다. 네이버는 주요 서비스를 중심으로 AI 에이전트를 전면에 도입하고 반도체·자동차·배터리 등 핵심 제조 산업의 AX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단25' 키노트세션의 오프닝을 맡은 최수연 대표는 "팀네이버는 지난 1년간 독자적 기술력으로 검색, 쇼핑, 로컬, 금융 등 주요 서비스에 AI를 접목한 결과, 사용자 만족도가 증가하고 매출 성장을 견인하는 등 긍정적인 시그널을 얻었다"라며 쇼핑을 시작으로 검색, 광고 등 주요 서비스에 순차적으로 고도화된 에이전트를 본격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가장 먼저, 내년 1분기에는 AI 쇼핑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쇼핑 에이전트가 출시될 예정이며 2분기에는 통합검색이 AI 에이전트를 기반으로 진화한 'AI탭'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서비스 전반의 데이터와 기술 인프라를 하나로 통합한 '에이전트 N'을 새롭게 구축했습니다. '에이전트 N'은 '온서비스 AI'를 통해 축적된 버티컬 AI 역량을 고도화해 사용자의 맥락을 이해하고 다음 행동을 예측·제안하며 실행까지 완결하는 구조로 설계됐습니다. 최 대표는 "사용자는 어떤 검색어를 입력할지 고민하지 않고 '에이전트 N'과의 대화만으로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해 원하는 콘텐츠·상품·서비스로 연결하고 실제 행동까지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온서비스 AI'를 '에이전트 N'으로 고도화하는 프로젝트를 리딩하고 있는 김범준 COO는 '에이전트 N'이 실제 서비스에 구현되어 구매와 결제까지 이어지는 사례에 대해 미리 공개했습니다. 김COO는 "다양한 유형의 메타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네이버만의 장점을 살려 쇼핑 에이전트의 경우 실제 구매자와 예약자만 남길 수 있는 리뷰, 판매자와 직접 연결된 재고 데이터 등 신뢰도 높은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했으며 이를 분석하는 기술적 검증 체계도 갖췄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는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비즈니스 통합 에이전트 '에이전트 N 포 비즈니스'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종민 광고 사업 부문장은 "네이버 비즈니스 에이전트는 쇼핑, 광고, 플레이스 등 모든 사업자들을 위한 AI 솔루션으로, 그동안 분산되어 있던 사업자 솔루션과 데이터를 하나의 비즈니스 허브로 통합해 사업자가 AI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환경을 분석하고 현황을 손쉽게 진단,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에 네이버는 창작자들이 AI·XR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창작 실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재후 네이버앱 서비스 부문장은 "AI와 XR 기술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창작의 영역을 확장하고 사용자는 초몰입·초실감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네이버는 AI 생태계에서 창작자들의 가치를 지키고 생태계에 대한 기여를 보상하기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도 도입합니다. 네이버에 따르면 2009년 1000명으로 시작된 창작자 보상 프로그램은 올해 61만명으로 확대됐습니다. 내년에는 2000억원 규모를 콘텐츠 투자 및 창작자 보상에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네이버는 국내 최대이자 최고 수준의 인프라를 목표로 AI 생태계 경쟁력을 위한 데이터센터와 컴퓨팅 투자를 확대합니다. 우선 2026년까지 1조원 이상의 GPU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네이버 제2사옥 1784와 각 세종 데이터센터를 연결하는 '피지컬 AI'의 테스트베드가 본격 운영됩니다. 최 대표는 "반도체·자동차·배터리 등 한국 제조 핵심 산업의 탄탄한 경쟁력 위에 네이버가 갖춘 독보적인 AI 소프트웨어 역량을 더해 대한민국 산업 전반의 AI 전환과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풀스택 AI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AI 3대 강국으로 도약하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산업 특화 AI(버티컬 AI)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중심으로 한 산업 AI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김유원 대표는 "AI는 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인프라"라며 "네이버는 자국의 언어·데이터·산업 구조를 가장 깊이 이해하는 기업으로서 '소버린 AI 2.0'을 기반으로 산업별 버티컬 AI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제조·방산 등 실제 산업 현장에서 작동하는 '피지컬 AI' 기술을 내재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산업 특화 AI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김 대표는 "조선, 에너지, 바이오 등 주요 산업의 기업들과 협력해 제조 전 과정의 AI 활용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이 기술을 사우디·태국·일본 등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해 소버린 AI 레퍼런스를 넓혀갈 것"이라며 "헬스케어·농업 등 AI 접근성이 낮은 분야에도 AI 기술 활용을 확대해 산업과 사회 전반의 AI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최수연 대표는 키노트 세션의 클로징에서 임팩트 펀드 기반의 '네이버 임팩트' 프로그램의 방향성을 공유했습니다. 최 대표는 "'네이버 임팩트'를 통해 AI 기술을 기반으로 파트너들이 함께 경험을 공유하고 성장하는 '물결효과'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며 "네이버는 AI 교육, 기술 등의 격차를 줄이고 SME와 창작자, 그리고 로컬 사업자들이 AI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 도전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