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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스만호 ‘순조로운 출발’…치킨·맥주도 아시안컵 특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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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6, 2024, 15:01:42

첫 경기 바레인전 치킨 매출 40~60% ↑
'집관' 위해 편의점 맥주·안주 구매 늘어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바레인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습니다. 경기날 치킨과 맥주 매출도 증가하며 '축구에는 치맥'이라는 공식이 증명됐습니다. 유통업계가 축구 프로모션을 통한 매출 특수를 노립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의 아시안컵 첫 경기 바레인전이 열린 지난 15일 편의점과 치킨 프렌차이즈의 주요 상품 매출이 일제히 올랐습니다.

 

bhc치킨은 바레인전 당일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40% 늘었습니다. 전월 동기 대비로는 30% 증가했습니다. 대표 메뉴 ‘뿌링클’을 비롯해 맛초킹과 골드킹 등 치킨 메뉴들이 bhc치킨 가맹점 매출 증가를 견인했습니다.

 

bhc치킨은 아시안컵 개막에 앞서 지난 12일부터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응원 댓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공식 채널 팔로우 후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bhc치킨 세트 기프티콘을 제공합니다. 당첨 여부는 오는 17일 개별 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하는 BBQ치킨은 15일 매출이 전주 대비 67%, 전월 대비로는 61% 각각 증가했습니다. BBQ는 오는 20일 2차전(요르단전), 25일 3차전(말레이시아전) BBM 맴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황금알 치즈볼' 무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쿠폰은 경기 당일 BBQ앱과 웹 회원 로그인 시 별도 절차없이 쿠폰함에 자동으로 발급되며 치킨 메뉴 포함 2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급된 쿠폰은 ID당 1회 사용 가능하고 E쿠폰 및 기타 할인쿠폰과 중복 적용할 수 없습니다.

 

교촌에프앤비가 운영하는 교촌치킨 역시 전주보다 매출이 55% 늘었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64년 만에 우승에 도전합니다. 월드컵 기준으로는 아시아 최고 성적(2022년 4강)을 기록하고 있지만 아시아 최강 자리를 가리는 아시안컵에서는 오랫동안 우승하지 못하며 자존심을 구겼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마지막 아시안컵 우승은 1956년, 1960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한국은 이번 아시안컵에서는 반드시 우승하겠다는 각오입니다. 주장 손흥민(토트넘)을 필두로 김민재(바이에른뮌헨), 이강인(파리생제르맹), 황희찬(울버햄튼) 등 유럽 정상급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이 다수 포함된 대표팀은 역대 최강 전력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대표팀에 대한 기대와 응원이 커지면서 '집관(집에서 응원)'을 위한 편의점 방문도 늘었습니다. 이마트24가 판매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바레인전 당일 맥주 매출은 전주 동요일 대비 51% 증가했습니다. 하이볼과 위스키 매출도 39%, 22% 각각 신장했습니다. 탄산욤료 매출도 57% 늘었습니다.

 

같은 날 시간대별 주류 매출을 살펴보면 맥주·하이볼 매출은 오후 5시부터 급격하게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오후 5시~7시까지 맥주·하이볼 매출은 매시간 직전 시간 대비 2배씩 증가했으며 오후 8시~9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정점을 찍었습니다.

 

주류 외에도 프로틴음료, 숙취해소상품, 스낵, 냉장/마른안주류, 냉장/냉동간편식 매출도 직전 주 대비 20~30% 증가했습니다. 이마트24는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며 즐겨 찾는 맥주와 하이볼을 4캔 9800원, 12000원에 판매하고 안주류, 스낵 등을 할인 판매하면서 호응이 커진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세븐일레븐도 주류와 치킨 상품 위주로 매출이 고른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15일 수입맥주와 국산맥주 매출은 일주일 전보다 각각 40% 늘었습니다. 맥주와 동반 구매율이 높은 스낵안주는 35% 늘었고 오징어와 스낵도 20%씩 증가했습니다. 즉석치킨 매출은 전주 같은 날보다 20% 증가했습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대한민국 첫 경기가 열렸던 날 맥주와 하이볼, 간편 먹거리 판매가 크게 증가했고 퇴근 시간인 5시부터 본격적인 구매가 시작된 것으로 나타났다"며 "다음 경기가 토요일에 예정된 만큼 집에서 응원하기 위한 주류, 먹거리 구매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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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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