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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 해외여행부터 타이어까지…편의점 ‘이색 선물’ 경쟁 치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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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6, 2024, 16:01:56

브랜드 이미지 구축·방문 유도 홍보 효과
5억원대 위스키, 용 골드바 등 종류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설 연휴를 앞둔 편의점들이 이색 선물세트 마련에 한창입니다. 엔데믹을 맞아 해외여행 상품부터 수억원대 고가 위스키, 예비 타이어까지 종류도 가지각색입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상품은 그 자체로 브랜드 홍보에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명절마다 편의점 이색 상품 경쟁이 치열합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총 50여개 카테고리에서 600여종의 설 선물세트를 판매합니다. CU의 지난 추석 매출 분석 결과 10만원 이하 가성비 상품 비중이 83.5%로 대다수지만 10만원 이상 선물 비중도 16.5%로 전년 대비 3.6%p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U는 올해 설 프리미엄 기획 상품으로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다이아몬드 쥬빌리’를 5억원에 한정 판매합니다. 해당 상품은 럭셔리 브랜드 바카라에서 최고급 크리스탈로 병을 만든 뒤, 18K 금과 0.5캐럿 다이아몬드 및 순은으로 장식했습니다. ‘달모어 45년’도 4800만원에 선보입니다. 

 

최근 건강 관리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반영해 이번 설에는 안마 의자 라인업을 확대했습니다. 파나소닉 안마의자(3종)를 각 295~999만원에 업계 단독 판매합니다. 또 포켓CU에서는 온라인 전용 설 선물을 최대 6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GS25는 갑진년 설 선물세트 키워드를 ‘GPT(Gold, Price, Travel)’로 설정했습니다.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관심과 올해 갑진년 관련 상품의 특수를 고려해 황금용피규어37.5G(10돈) 456만5000원, 십장생 골드바37.5G(10돈) 417만6000원 등 용과 십장생이 그려진 골드바 및 코인을 선보입니다. 

 

 

고물가를 감안해 가성비 상품 구성도 늘렸습니다. 김, 식용유, 위생용품 등 9900원 세트상품을 시작으로 3만원 이하 상품을 100개 이상 준비했습니다. 선물세트의 약 70%가 10만원 이하입니다. 행사 또한 30여개의 1+1 상품부터 절반에 가까운 상품들이 +1 행사와 혜택가가 적용됩니다. 

 

명절 연휴 급증하는 여행 수요에 맞춰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도 운영합니다. 성인 1인 최저가 기준 중국(대련) 2박3일 39만9000원, 일본(오사카, 교토) 2박3일 92만9000원, 호주(시드니) 4박6일 159만9000원, 미국(하와이) 4박6일 195만2000원 등 항공권, 숙박, 식사가 포함된 풀패키지 상품입니다. 


세븐일레븐은 설날 선물세트 500여종을 준비한 가운데 특히 업계 최초로 타이어를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차량 서비스 전문 플랫폼 ‘타이어픽’과 손잡고 10종의 타이어 상품을 판매합니다.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등 국내 대표 타이어 브랜드 상품들로 차종에 맞춰 구매 가능합니다.

 

MZ세대의 위스키 열풍에 힘입어 위스키 상품 수도 지난 설날 대비 23종에서 39종으로 확대했습니다. 200년 역사의 위스키 브랜드 달모어 시리즈로 최고가인 달모어 45년산의 경우 4800만원에 선보입니다. 페트뤼스2017 등 프랑스 희귀 와인 9종을 모은 2200만원 상당 ‘프랑스 레어와인 세트’도 팝니다.

 

 

노랑풍선과 함께 첫 선을 보인 여행상품도 지난 추석 당시 8500만원 상당의 매출을 올렸던 만큼 올해 더 많은 수량을 마련했습니다. 여행 기획전은 ‘효도’, ‘가족’, ‘싱글&우정’ 3개 카테고리로 나눠 ‘일본 후쿠오카(59만9000원~)’부터 ‘스페인/포르투갈(219만9000원~)’까지 세계 각지의 여행상품을 선보입니다. 


이마트24는 명절 인기 품목인 한우 세트를 프리미엄으로 구성했습니다. 유명 한우 식당 ‘우미학’의 한우선물세트 3종(11만원~22만2000원), 설성목장의 정육세트 3종(8만7000원~25만원), 청담동 ‘새벽집’의 한우 등심 선물세트 2종(12만9000원~19만2000원) 등입니다.

 

주류 또한 인기 위스키부터 전통주 선물세트까지 다채롭게 구성했습니다. 달모어킹알렉산더3세(59만8000원), 달모어2008빈티지(42만원) 등 고가 위스키를 비롯해 청룡의 해를 맞아 ‘조니워커 블루용띠에디션(37만7000원)’, ‘화요53도청룡에디션(7만5000원)’ 등도 판매합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설 명절에는 고물가 시대에 맞춰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등 가성비 선물과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상품도 준비했다"며 "편의점이 명절 선물 구입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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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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