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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대로 즐긴다…편의점 ‘밸런타인데이’ 마케팅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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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1, 2024, 11:02:55

빵빵이·춘식이 등 1020 인기 캐릭터 활용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이 연초 대목 중 하나인 밸런타인데이(2월 14일)을 앞두고 마케팅을 본격화합니다. 올해 역시 1020세대 사이 인기 캐릭터를 접목한 상품들이 주를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귀여운 굿즈 상품과 함께 1만원 이하 실속 세트를 마련해 밸런타인데이 고객 사로잡기에 나섭니다.

 

1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가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전개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다양한 초콜릿 상품부터 스폰지밥, 마루는 강쥐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선물세트까지 총 150여개 상품을 선보입니다. 고물가 장기화로 가격 대비 실속 있는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약 40%를 1만원 이하로 구성했습니다.

 

주요 상품은 초콜릿 & 스폰지밥 굿즈 선물세트 33종, 초콜릿 & 마루는 강쥐 굿즈 선물세트 5종을 포함해 할인가로 선보이는 유명 와인 10여종 등입니다. 올해는 쇼핑 행사 갓세일과 연계해 롯데 가나마일드, 네슬레 킷캣 청키, 해태 자유시간 등 간식 상품 30여종을 할인 판매하며 1+1 등을 진행합니다. 

 

오는 12일까지 GS페이로 스폰지밥 기획세트 상품 결제 시 GS&POINT 40% 페이백해주며 행사 카드로 페레로로쉐 9종 결제 시 40% 할인합니다. 또 밸런타인데이에 꽃과 초콜릿을 함께 선물하는 수요를 고려해 꽃 정기구독 서비스 전문 기업 ‘꾸까’와 함께 꽃다발 배달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개인의 취향이 다양해지고 파편처럼 분산되는 ‘나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개성과 스토리가 있는 신규 캐릭터를 발굴했습니다. 올해 콘셉트를 ‘취향대로 밸런타인데이’로 정하고 MZ세대에서 매니아 층을 거느린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과 콜라보 상품 40여종을 판매합니다.  

 

SNS 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조구만’, ‘토대리’와 콜라보한 상품 12종을 선보입니다. 초식 공룡 캐릭터인 조구만을 그려 넣은 코스터 세트, 갑티슈 커버, 파우치 키링 등 활용도가 높은 굿즈들로 구성했습니다. 직장 생활의 애환을 그려내는 ‘토대리’ 떡메모지, 인형키링 등도 내놓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혀땳은앙꼬’와는 동전지갑, 양털 복조리백 등을 포함해 5종을, ‘버터패밀리’는 3가지 디자인의 카드 인형 키링, 패딩 파우치 등 2종의 기획세트를 출시합니다. 그리스의 전통적인 생활문화, 조리도구와 미식 예술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야이야앤프렌즈’ 등 굿즈 라인업도 확대합니다.


세븐일레븐은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열풍에 ‘백꾸(가방 꾸미기)’를 이번 발렌타인데이 상품의 핵심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빵빵이’를 비롯해 ‘양파쿵야’, ‘디즈니 캐릭터’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총 130여종의 발렌타인데이 기획 상품을 판매합니다. 특히 가방, 파우치 기획상품이 다수 출시됐습니다.

 

주력 기획 상품으로 유튜브 인기 애니메이션 채널 ‘빵빵이의 일상’ 속 주인공 빵빵이가 들어간 ‘빵빵이뽀글이메신저백’과 ‘빵빵이얼굴가방세트’ 등을 출시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캐릭터 마케팅 전략의 메인 테마로 ‘빵빵이’와 ‘옥지’를 활용해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캐리어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빵빵이플렉스중형캐리어’는 20인치 중형캐리어 사이즈입니다. ‘빵빵이스마트폰거치대세트’에는 과자가 동봉됐으며 ‘빵빵이태블릿파우치세트’ 3종도 선보입니다. ‘맑은 눈의 광인’ 콘셉트로 인기를 끈 ‘양파쿵야’를 메인으로 한 ‘양파쿵야스티커세트’도 팝니다.

 

 

이마트24는 올해 밸런타인데이 행사에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손잡고 차별화 상품을 선보입니다. 춘식이 틴거울 세트, 춘식이 아크릴키링 세트, 춘식이 파우치키링 세트, 춘식이 미니캐리어 피크닉매트 세트, 춘식이 무릎담요 세트, 춘식이 렌티큘러칩 초콜릿세트 등 9종을 판매합니다.

 

‘디자인 스튜디오 덴스’와 함께 젊은 층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만한 다양한 굿즈 패키지를 만들었습니다. 춘식이 캐릭터 굿즈가 SNS 채널을 통해서 입소문을 탈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달 말일까지 춘식이 굿즈 기획상품을 카카오페이 결제 시 5000~1만5000원 페이백 쿠폰을 제공합니다.

 

또 이달 15일까지 초콜릿 행사상품 28종에 대해 1+1 덤증정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날 오전 10시에는 바퀴 달린 대형 춘식이 기획상품이 등장하는 밸런타인데이 콘텐츠 영상을 SNS 채널에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위한 SNS 인증 이벤트와 모바일앱 쿠폰 증정 이벤트도 운영합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밸런타인데이는 카카오프렌즈 ‘춘식이’와 손잡고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강조한 상품으로 차별화하려고 한다"며 "페이백 이벤트와 랜덤 쿠폰을 선물로 제공하며 밸런타인데이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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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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