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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프로모션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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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3, 2024, 14:02:47

DIY 초콜릿부터 한정 케이크, 와인 추천까지
현대백화점·더플레이스·스타벅스·다이소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밸런타인데이를 맞은 유통가에 기획전과 프로모션이 활발합니다. 밸런타인데이 의미 확대와 한 달 뒤 화이트데이(3월 14일) 수요까지 겨냥해 다양한 한정판 상품을 선보입니다. DIY 초콜릿부터 케이크, 맞춤 와인 추천까지 상품 구성도 가지각색입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식품행사장에서 이은정 셰프의 '이제이베이킹'과 김영훈 명장의 '도레도레'가 함께하는 밸런타인데이 기념 팝업스토어를 진행합니다. 김영훈 명장의 설탕 꽃 공예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20만원대 '금 케이크'를 한정 판매합니다. 무역센터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도 15일까지 팝업 행사를 엽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본점과 잠실점에서 밸런타인데이 맞이 디저트 팝업행사를 운영합니다.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르봉마리아쥬', '오너스그램', '레오니다스' 등 7개의 디저트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즉석에서 10분 이내에 '케이크 토퍼'를 만들어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선보입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이달 21일까지 ‘해피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엽니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던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을 최대 20%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초코 티라미수 도넛+더블 카카오 도넛 등 총 5종이며, 한정 수량 판매합니다.

 

CJ푸드빌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는 3월 중순까지 밸런타인데이 및 화이트데이 시즌 와인으로 ‘파스쿠아 스윗 로제’를 선보입니다. 2인 세트 메뉴로는 ‘로맨티카 세트’를 구성했습니다. 시즌 글라스 와인 두 잔 주문 시 ‘멜론 프로슈터 샘플러’를 무료로 제공하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 추가 시 스테이크 메뉴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신세계푸드도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와인과 디저트를 구성한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베이커리 매장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시그니처 디저트와 미국 유명 와이너리 ‘쉐이퍼 빈야드’ 와인으로 구성한 ‘글리터 와인 기프트’ 3종입니다. 실속 발렌타인데이 상품으로는 22일까지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 ‘블랑제리’에서 ‘러블리 스윗 딸기’를 팝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맞춰 ‘비마인 베어 초콜릿’을 판매합니다. 곰돌이 틴 케이스에 하트와 곰돌이 모양의 초콜릿이 담긴 밸런타인데이 한정 초콜릿입니다. 하트를 모티브로 한 분홍빛 틴 케이스에 담긴 ‘하트 파베 초콜릿’도 선보입니다. 해당 제품과 텀블러 등 MD 상품을 함께 구매 시 밸런타인데이 전용 포장 박스를 증정합니다.

 

할리스의 ‘할리베어 러블리 케이크’는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의 밸런타인데이 에디션입니다. 딸기 퓨레와 치즈 무스 케이크를 화이트 글레이즈로 마무리하고 화이트 초콜릿을 입은 할리베어와 초콜릿 하트를 얹었습니다. 신규 홀케이크 구매 고객에게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제공하는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정관장은 SNS 댓글 달기 이벤트 ‘정관장 해피 발렌타인’을 운영합니다. 오는 20일까지 정관장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레네세 홍삼양갱 프리미엄’, ‘정관장 수제약과’, ‘홍삼 아이스 마카롱’ 중 선물하고 싶은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합니다. 정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이벤트를 열고 ‘홍삼 아이스 마카롱’ 세트 등을 줍니다.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밸런타인 기획전’을 통해 총 120여종의 상품을 선보입니다. ‘하트 시리즈’는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하트’ 디자인을 테마로 기획한 시리즈 상품으로 포장용품, 스티커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초콜릿 DIY용품은 초콜릿과 데코용품, DIY용품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2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올리브영 맨즈케어 올영픽’ 행사에서 ‘레드 블레미쉬 포 맨’ 라인 한정 기획 세트를 선보입니다.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연인 선물을 고민 중인 이들을 위해 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 세트 등 2가지 기획세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랜드이츠 초콜릿 브랜드 르 쇼콜라 프랑제리는 밸런타인데이 및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신제품 3종을 출시했습니다. ‘러브레터 봉봉’은 편지지 콘셉트로 제작된 패키징에 하트 모양의 초콜릿으로 구성했습니다. 흑임자 봉봉 등 4가지 맛입니다. ‘하이힐 쇼콜라’는 초콜릿으로 제작한 초콜릿 구두이며 ‘핫 코코아밤’은 쇼콜라티에들이 직접 만든 수제 핫초코 제품입니다. 

 

이랜드이츠 르 쇼콜라 프랑제리 관계자는 "밸런타인 및 화이트데이 시즌을 앞두고 특별한 초콜릿 선물을 찾는 고객을 위해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시즌 상품을 준비했다"며 "쇼콜라티에가 만든 초콜릿 선물 세트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로맨틱한 기념일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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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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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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