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블루샥, 소비자 만족 이끈 최우수&우수가맹점 선정

URL복사

Thursday, February 22, 2024, 15:02:40

최우수·우수가맹점에 각각 200·100만원 지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프랜차이즈 블루샥은 2024년 갑진년을 맞아 지난 한 해 가장 모범을 보인 가맹점 2곳을 선정하고 물류 지원금과 현판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최우수가맹점에 부산 장산점, 우수가맹점에 부산 범일점이 각각 선정됐습니다.

 

부산 장산점과 부산 범일점은 매장 운영과 위생 관리, 고객 서비스 등 여러 부문에서 모범을 보이며 두터운 단골층을 보유하고, 블루샥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에 우수 서비스 매장으로 지속적인 칭찬 글이 올라오는 등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루샥은 최우수가맹점에게 물류지원금 200만원, 우수가맹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했습니다. 이와 함께 최우수/우수가맹점이 새겨진 현판도 전달해 부착했습니다.
 
블루샥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꾸준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킨 가맹점들에 감사와 격려의 의미로 최우수/우수가맹점을 선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본사와 가맹점주, 소비자 모두 웃을 수 있는 값진 동반 성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블루샥은 2019년 부산에서 시작한 브랜드로 현장에 맞는 메뉴 제조, 운영 및 고객 서비스 매뉴얼을 제정하고 가맹점주에 맞춰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220여개의 매장을 보유 중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SK하이닉스, 협력사들과 온실가스 감축 선언…스코프 전 영역에서 저감 계획

SK하이닉스, 협력사들과 온실가스 감축 선언…스코프 전 영역에서 저감 계획

2024.05.29 13:33: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소재·부품·장비(소부장) 협력사들과 손잡고 온실가스 배출 저감 활동을 진행하는 동시에 세부 실천 방안을 도출해 실행력을 높이기로 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24일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두산타워에서 '에코얼라이언스(ECO Alliance) 워크숍'을 열고 온실가스 감축 공동 선언을 했습니다. 에코얼라이언스는 2019년 SK하이닉스가 친환경 반도체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사들과 함께 만든 연합체로 SK하이닉스와 함께 48개 협력사가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날 에어리퀴드, 솔브레인 등 28개 회원사가 재생에너지 사용, 에너지 절감 및 자원 재활용을 통한 개별 감축 목표를 발표하며 동참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이날 스코프(Scope) 전 영역에서의 온실가스 저감 계획을 밝혔습니다. 스코프1(직접 배출) 배출량은 지구온난화지수(GWP)가 낮은 가스 개발, 공정 최적화, 스크러버 효율 개선으로 저탄소 공정을 실현해 직접 감축하고 스코프2(간접 배출)는 재생에너지 조달, 에너지 사용량 관리로 줄인다는 계획입니다. 스코프3(기타 간접 배출) 배출량은 협력사 온실가스 배출 데이터 수집과 산정 방식 고도화 등을 통해 온실가스를 감축할 예정입니다. 회원사의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 규모는 SK하이닉스 스코프3 주요 원부자재 배출량의 50% 수준으로, 이번 협업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코프3은 협력사의 원부자재 공급 과정, 제품이 판매된 후 처리되는 과정 등 사업장 외부에서 발생하는 배출량을 모두 포함합니다. SK하이닉스는 회원사들이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ESG 펀드를 운영하고 재생에너지 정부 지원사업 참여 지원, 관련 교육과 워크숍 등도 진행키로 했습니다. 조성봉 SK하이닉스 부사장(ESG추진 담당)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반도체 업계는 공급망 전반에서 협력을 해나갈 것"이라며 "온실가스 감축 실천력을 높이기 위해 에코얼라이언스를 지속 지원하면서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