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편의점, 대세 캐릭터·감성 활용한 화이트데이 행사 풍성

URL복사

Monday, March 04, 2024, 13:03:26

모남희·한교동·빵빵이..인기 캐릭터 굿즈 구성 
CU 감성 마케팅 강조..이마트24는 순금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이 화이트데이(3월 14일)를 2주 앞두고 각종 할인과 이벤트에 더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넓은 팬층을 확보한 대세 캐릭터를 앞세워 차별화 상품을 전개하거나 감성을 테마로 협업 상품을 강화해 기념일 고객 모시기에 돌입합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올해 화이트데이를 맞아 총 100여종의 차별화 세트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올해 화이트데이 핵심 차별화 상품으로는 ▲모남희 컬렉션을 필두로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과 협업한 ▲냐한남자 굿즈 세트 ▲마루는 강쥐 굿즈 세트 등을 준비했습니다.

 

모남희 컬렉션은 GS25가 블핑이 키링을 중심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모남희와 협업해 선보인 차별화 세트 상품으로 모남희얼굴인형 키링과 파우치가 각각 인기 젤리, 초콜릿 등과 동봉됐습니다.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인 냐한남자, 마루는 강쥐와 협업한 상품도 나왔습니다. 냐한남자미니파우치세트 등 총 7종의 상품이 기획됐습니다. 

 

오는 12일까지 제휴카드 등으로 로쉐 상품을 구매하면 로쉐T5·로쉐T3 2+2 덤증정, 로쉐 세트 상품 9종 대상 4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16일까지 인기 젤리 등 152종 상품을 대상으로 한 +1 행사가 진행됩니다. 네이버페이 등으로 와인750ml, 이달의 위스키 3종 구매 시 20% 페이백 해주는 행사는 이달 말까지 이어집니다.

 


CU는 ‘모든 순간을 사랑해’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고물가 등 불경기 속 감성적이고 실용적 가치를 높인 굿즈가 담긴 상품으로 구성했습니다. 대표 상품은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비’와 협업한 차별화 상품 8종입니다. 그림비 특유의 따뜻한 그림체를 활용한 포스터, 엽서 세트, 포토 스티커 등 굿즈를 사탕, 초콜릿 등과 담았습니다.

 

일상의 순간을 귀여운 초식 공룡으로 표현한 캐릭터 조구만을 활용해 엽서, 꾸미기 스티커 등과 키링 등 굿즈 상품도 준비했습니다. 추가로 이야이야앤프렌즈가 그려진 필통, 호보백 등이 담긴 상품과 TV 인기 3D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티니핑과 콜라보해 머리띠, 크로스백 등이 동봉된 상품도 함께 내놓았습니다.

 

CU에서 이달 12일까지 화이트데이 차별화 상품 19종을 카카오페이로 2개 이상 결제 시 5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달 28일부터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도 각종 캐릭터와 협업한 30여 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화이트데이 핵심 단독 상품으로 산리오캐릭터즈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한교동’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 속 주인공 ‘빵빵이’, ‘옥지’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상품들을 출시합니다. 캐릭터 기획 상품을 포함해 올해 총 100여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선보입니다.

 

핵심 기획상품으로 한교동 굿즈 상품 9종을 판매합니다. 가방에 액세서리를 달아 개성을 표출하는 ‘백꾸’ 트렌드를 결합해 ‘한교동줄줄이키링세트’와 ‘한교동키링거울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당시 앱 내 예약주문 품절사태를 일으킨 빵빵이 굿즈 상품도 미니에코백세트 등 4종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소위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쿵야레스토랑즈’와 손잡고 ‘양파쿵야스마트폰거치대세트’와 3종 키링이 동봉된 ‘양파쿵야레스토랑즈사각지함세트’도 판매합니다. 세븐일레븐은 다양해진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을 충족시키는 ‘취향셀렉샵’으로 거듭나기 위해 상품 구색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주얼리 상품 4종을 3월 말일까지 팝니다. 판매 상품은 순금목걸이(5.625g/71만1000원), 순금클립팔찌(3.75g/52만2000원), 핑크골드팔찌(13만원), 18K랩다이아3부 목걸이(38만9000원 고정가)입니다.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현금결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오는 15일까지 츄파춥스/멘토스의 젤리, 캔디 상품 21종에 대해 행사카드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 할인쿠폰(5000원)을 제공합니다. 행사 상품 21종 중 14종은 1+1, 2+1 덤 증정 행사가 적용돼 반값으로 구매하면서 행사카드로 결제 시 추가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 캐릭터와 손잡고 기획상품 14종도 판매합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화이트데이를 위해 선물용 아이템부터 달콤한 먹거리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까지 준비했다"며 "개학/개강시즌에 있는 화이트데이라 먹거리를 찾는 고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