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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티앤씨, 젝스믹스와 대구국제섬유박람회서 컬래버 제품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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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08, 2024, 16:03:12

스판덱스 섬유 ‘크레오라 프레시’ 활용 제품 전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효성티앤씨[298020]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섬유 산업 전시회인 2024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에서 국내 정상급 애슬레저 브랜드인 젝스믹스와의 컬래버 패션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8일 밝혔습니다.

 

효성티앤씨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소취 기능을 가진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프레시(Creora® Fresh)'를 젝시믹스에 단독 공급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첫 협업 제품인 양말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크레오라 프레시는 일상생활이나 운동 후 땀으로 인한 불쾌한 냄새를 없애주는 기능성 스판덱스 섬유입니다. 향후에는 젝시믹스의 요가복, 티셔츠, 짐웨어, 언더웨어 등 크레오라 프레시 적용제품을 늘릴 계획입니다.

 

효성티앤씨 부스 내 마련된 젝시믹스 콜라보레이션 존에서는 내열성, 신축성 등의 기능을 강화한 차별화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파워핏'이 적용된 티셔츠, 레깅스, 팬츠를 선보입니다.

 

이와 함께 우수한 냉감 기능에 흡한속건 기능까지 갖춘 폴리에스터 섬유인 '크레오라 아스킨'이 적용된 티셔츠 등 다양한 콜라보 제품들도 전시합니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친환경 섬유 브랜드 '리젠'과 고기능성 섬유 브랜드 '크레오라' 홍보 존도 운영합니다.

 

홍보 존에서는 옥수수 추출물로 만든 세계 최초의 바이오 스판덱스인 '리젠 바이오베이스드', 바다에 버려진 폐어망을 재활용한 '리젠 오션 나일론' 섬유, 부드럽게 늘어나는 기능을 갖춘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이지플렉스' 등으로 만든 친환경∙기능성 원단 및 패션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는 "크레오라와 리젠 등 효성의 대표 섬유와 국내 브랜드간 협업을 통해 글로벌 섬유 트렌드를 리드할 것"이라며 "고객맞춤형 제품을 개발하는 데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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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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