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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독일 ‘아우토빌트’ 타이어 성능 테스트 종합 4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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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3, 2024, 16:03:37

국내 타이어 업체 중 가장 높은 순위 랭크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금호타이어[073240]는 글로벌 자동차 전문지인 독일 '아우토빌트(Auto Bild)'에서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아우토빌트는 자동차 및 관련 제품들에 대한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성능 테스트를 실시 중입니다.

 

테스트 결과는 자동차 및 관련 제품에 대한 지표로써 자동차 업계에는 신뢰도 높은 인증의 의미를, 소비자들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간 변별력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우토빌트의 타이어 성능 테스트는 유럽지역에서 판매 중인 주요 브랜드의 여름용 55개 제품(규격 205/55R 16)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HS52'는 젖은/마른 노면에서 종합 2위를 차지하는 등 짧은 제동거리 및 주행 안정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종합 순위는 미쉐린, 컨티넨탈, 브릿지스톤에 이어 4위(Good 등급)를 기록하며 국내 타이어 업체 중 최상위 평가를 획득했습니다.

 

송성학 금호타이어 상품개발2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유럽 정상급 권위의 또 다른 자동차 전문 잡지사인 아데아체(ADAC)에서도 종합 3위, 최고 등급인 Good 등급을 차지했다"며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공신력 있는 외부 기관 평가를 통해 '기술명가'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연구개발에 몰입하고 있다"며 "최상위 결과를 확보해 회사의 지속적인 판매 상승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인 4조5600억원의 목표를 설정한 바 있습니다. 기술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자 연구개발 및 품질을 고도화하고 영업 및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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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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