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마트가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그로서란트 마켓' 콘셉트의 매장을 오픈했다. 서울 강남 지역에 처음으로 진출한 롯데마트가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을 유인하겠다는 계획이다.
그로서란트(grocerant)란, 그로서리(grocery, 식재료)와 레스토랑(restaurant, 음식점)이 합쳐진 신조어로, 일반적으로 식재료 구입과 요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을 의미한다.
롯데마트는 2호선 서초역 사거리 인근 신규 오피스 빌딩인 ‘마제스타시티’의 지하 1층부터 지하 2층에 매장면적 9425제곱미터(약 2856평) 규모의 서초점을 27일 오픈했다. 이번 매장은 장보기와 식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예컨대, 매장에서 판매하는 스테이크용 고기를 구매하면 즉석에서 바로 맛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고객 입맛에 따라 스테이크용 고기(시즈닝, 소스 포함)를 구매한 후 '스테이크 스테이션'에 1500원을 내면 채소와 소스까지 곁들인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신선한 수산물도 손질해서 판매한다. 대형 수조에 있는 랍스터, 킹크랩을 비롯해 광어, 도미, 우럭 등 횟감용 생선과 멍게, 해삼, 각종 어패류 등을 골라 먹기 좋게 손질해서 제공한다.
특히, ‘씨푸드 스테이션’을 통해 랍스터, 새우, 연어, 장어 등 집에서 조리하기 까다로운 수산물을 취향에 따라 찜이나 구이 등의 요리로 즉시 맛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스 스테이션’에서는 오렌지, 자몽, 코코넛 등 신선한 과일류를 구매하거나 그 자리에서 착즙해 주스로 제공한다. ‘샐러드 스테이션’을 통해 샐러드용 야채, 토핑과 소스를 직접 선택해 나만의 샐러드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는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신선식품을 통해 기존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그로서란트 매장을 선보인다”며 “엄선된 고품질의 상품을 바탕으로, 고객의 경험과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한 새로운 매장 구성으로 유통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