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롯데백화점은 본점 본매장과 행사장에서 ‘프렌치 위크(French Week)'를 열고 프랑스 관련 이벤트와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과 프랑스 수교 131주년을 기념해 “This is Franc”를 테마로 기획했다. 백화점에 방문한 고객들이 프랑스에 방문한 느낌이 날 수 있도록 각종 이벤트를 준비해 행사 첫 날에는 샹송 공연 등의 오프닝 세레모니도 진행한다.
본 매장과 행사장에는 총 1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프랑스 관련 상품을 최대 70% 할인 해준다. 9층 행사장에는 아웃도어와 여성패션 대전을 선보이며 지하 1층 식품매장에서는 와인 상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 1층 정문에서는 프랑스 아티스트인 ‘티파니 쿠퍼’의 작품과 상품들을 전시, 판매하는 특설 매장을 열었다. 대표 판매 상품으로는 트로피쿨 토트백(2만 1000원), 선인장 탁구채 세트 (2만 5000원) 등이다.
지하 1층에서는 프랑스 필기구인 ‘빅(BIC)' 특설 매장을 운영하고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의 라이선스 문구 세트를 최대 40% 할인한다. 이 날 선착순 100명 에게는 신제품 크리스탈 볼펜을 100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본점 지하 1층에서는 프랑스 식도락 축제인 ‘가스트로노미(Gastronomie)’를 테마로 요리 시연과 시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스페셜 한정판인 ‘티라미수’를 6900원에 판매하며 유민주 파티시에를 초청해 요리시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롯데백화점 김대수 마케팅부문장은 “한·불 수교 131주년을 기념해 프랑스 대사관과 연계해 관련 상품을 비롯 특설매장, 이벤트, 전시회 등 프랑스를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직접 프랑스를 방문하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