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TCK)와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역량을 토대로 한 맞춤형 인공지능 고객센터(AICC)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TCK는 전 세계 35개국에 진출해 5000여 개의 고객사에 BPO(업무처리위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IT솔루션 개발·제공, 이커머스·디지털마케팅, 콘택트 센터 구축·운영 등의 서비스를 국내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KT와 TCK는 ▲최신 AI 솔루션 개발 및 산업별 적용 ▲보안성과 유연성을 갖춘 전용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공동 마케팅 및 세일즈 활동 전개 ▲글로벌 시장 진출 등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국내외 BPO 시장의 AX(AI전환)를 선도한다는 계획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TCK AICC+(가칭)’ 플랫폼 개발과 구축에 주력키로 했습니다. KT의 AI·클라우드 역량이 결집한 AICC 솔루션과 TCK가 갖춘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결합한 통합 플랫폼으로 AICC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의 AX를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이 플랫폼에는 KT의 AICC 솔루션을 비롯해 IT 인프라와 응용 애플리케이션 등 기업의 업무 환경을 AI로 전환하기 위해 필요한 서비스들이 포함됩니다. 또 KT가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하는 ‘한국적 AI’ 모델도 함께 활용해 산업별 특성에 맞게 최적화한 AICC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양사는 공동 마케팅과 세일즈 활동을 전개하고 동남아시아 등 해외 시장 중심으로 신규 고객사를 발굴한는 데 협력키로 했습니다.
KT Enterprise부문장 안창용 부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KT의 AI·클라우드 기술력이 다양한 산업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TCK와 시너지로 국내외 AX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