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빙그레가 내년부터 자사 카톤(박스 포장) 아이스크림류에 대해 가격 정찰제를 추진한다.
22일 빙그레에 따르면 아이스크림 소매 가격의 지나친 편차로 소비자들의 가격 불신이 심해 가격 정찰제를 하기로 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투게터의 경우 소매 가격이 4000원~7000원까지 차이가 난다”며 “대중적인 친숙한 브랜드이지만 가격 편차 때문에 소비자의 불신이 생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지나친 할인 행사로 인해 납품 대리점들의 이익이 줄자 제품 취급을 기피하게 돼 소비자들의 선택을 제한하는 결과를 낳았다“며 “이로 인해 전체 판매량은 줄어들고 제조사의 수익구조는 악화될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향후 빙그레는 가격 정찰제를 기반으로 과도한 할인 가격의 공급을 줄여나가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가격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가격 정찰제에 따라 투게더의 가격은 5500원으로 엑설런트는 6000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가격 정찰제 제품은 현재 시중에 있는 기존 제품이 소진 된 이후 출고될 예정이라 실제 제품 판매는 내년 2월 전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빙그레에 관계자는 “농축원유와 바닐라 향료 등을 주원료로 사용한 제품들의 경우 원가 비중이 높아 적자규모가 늘고 있다”며 “투게더 등 카톤 아이스크림의 가격 정찰제를 우선적으로 도입한 후 정찰제 제품 확대를 점차 추진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