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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란도 가솔린 터보 출격...“디젤보다 190만원 저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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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1, 2019, 11:08:10

동력성능 유지하고 연료비·자동차세는 낮춰..사전계약 시작
넉넉한 실내공간으로 패밀리카 적합..판매가격 2246만원부터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쌍용자동차는 신형 코란도의 가솔린 터보 모델 출시에 앞서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가솔린 터보 모델은 배기량이 1500CC에 불과해 자동차세가 저렴하고, 연료 효율도 높은 장점이 있다. 특히 판매가격도 디젤보다 최대 190만원 저렴해 경제성이 높다는 평가다.

 

이달 출시되는 코란도 가솔린 모델은 배기량이 낮은 1.5ℓ 터보 엔진이 탑재됐지만, 최대토크(28.6kg·m)가 높아 스트레스 없는 주행이 가능하다. 앞서 출시된 티볼리 가솔린 터보(최대토크 26.5kg·m)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쓰지만 최대토크가 소폭 향상됐다.

 

코란도는 넉넉한 실내 공간이 장점인 준중형 SUV로, 가솔린 터보엔진이 적용되면서 패밀리카로서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졌다. 디젤 대비 동력성능은 유지하면서도 판매가격과 자동차세는 낮아졌기 때문이다. 여유있는 실내와 경제성을 갖춰 3인가족에 적합하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이다.

 

지난해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국내 가구의 78%가 3인 이하 가족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란도를 통해 이 같은 3인 가구를 공략하기로 한 쌍용차는 디젤에 이어 가솔린 모델까지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했다.

 

한편, 신형 코란도는 디럭스급 유모차를 넉넉하게 실을 수 있는 동급최대(551ℓ)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특히 동급에서 가장 넓은 앞뒤 좌석 간격을 확보해 자녀가 있는 가족의 패밀리카로 적합하다는 평가다.

 

또한,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선행차량과 차선을 인식해 자율주행이 가능한 지능형 주행제어(IACC) 시스템도 장점이다. 이 밖에 후측방 접근 충돌 방지 보조(RCTAi), 탑승객하차보조(EAF),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하는 7에어백 등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동급 최초로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디스플레이을 포함하는 ‘블레이즈 콕핏’을 적용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코란도 가솔린 터보의 판매가격은 트림별로 2246만~2765만원 수준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디젤모델 대비 최대 약 190만원 가량 저렴할 것으로 예상되며, 정확한 가격은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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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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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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