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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아파트값 ‘5주 연속↑’...경기도 35주만에 ‘보합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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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1, 2019, 17:08:57

한국감정원, 7월 다섯째 주 아파트 가격동향 조사
아파트 매매가격 0.03%·전세 0.04% 각각 하락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서울의 아파트값이 5주 연속 올랐다.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 전세가격은 모두 지난주보다 낙폭이 줄어들었다.

 

한국감정원이 7월 다섯째 주(7월 29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은 0.03% 하락, 전세가격은 0.04% 하락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보다 하락폭이 축소됐다. 서울(0.02%→0.02%)은 상승폭을 유지했고 수도권(-0.02%→0.00%)은 보합 전환했다. 지방(-0.09%→-0.06%)의 낙폭은 줄어들었다.

 

서울은 지역이나 단지별로 혼조세를 보이며 지난주의 상승폭을 유지했다. 분양가 상한제 시행 가능성이 높아져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개발호재 유무, 신규 입주 물량, 방학 이사수요 등의 요인이 맞물린 탓이다.

 

강북에서 중랑구는 관망세로 보합을 유지했다. 성동구(0.04%)는 금호·행당·하왕십리동 일대의 인기 대단지 매물이 소진되며, 마포구(0.04%)도 아현·공덕동 등의 선호단지 매수세로 아파트값이 올랐다. 광진구(0.03%)는 방학 이사수요와 개발 호재 등으로 아파트 매매가격이 상승했다.

 

강남4구에서 서초(0.04%)·강남구(0.04%)는 선호도 높은 일부 신축, 준 신축 단지 위주로, 송파구(0.03%)는 장지동 등 구 외곽 일부 단지 위주로 상승했다. 다만 재건축 단지 등 그 외의 단지는 관망세 보이며 상승폭이 줄어들었다.

 

인천의 경우 연수구(-0.27%)는 신규 입주 물량 누적 등으로, 계양구(-0.26%)는 귤현·계산동 일부 단지 하락 영향으로 아파트 가격이 내려갔다. 경기도의 아파트값은 서울 접근성이 좋은 지역 중심으로 상승한 덕에 2018년 11월 넷째 주 이후 35주 만에 하락에서 보합으로 전환했다.

 

과천시(0.42%)는 원문동 대단지 및 재건축 일부 단지에서, 광명시(0.25%)는 신안산선 및 제2경인선 등 교통여건 개선 기대감 등으로 상승했다. 다만 매수수요가 위축되거나 신규 입주물량 부담이 있는 지역의 아파트 가격은 하락했다.

 

대전 유성구(0.44%)는 하수처리장 이전 사업 진행에 따른 주변 환경 개선 기대감 등으로 아파트 매매가격이 올랐다. 서구(0.38%)는 정비사업 진행 중인 탄방1구역 인근과 둔산동 위주로 아파트값이 올랐지만 상승폭은 축소됐다.

 

전국 주간 아파트 전세 가격은 지난주 대비 낙폭이 축소됐다. 서울(0.02%→0.03%)은 상승폭 확대됐고 수도권(-0.01%→0.00%)은 보합으로 전환됐다. 지방(-0.08%→-0.07%)의 하락폭은 줄어들었다.

 

시도별로는 대전(0.08%)·충남(0.06%)·서울(0.03%)·대구(0.02%)는 상승, 경남(-0.27%)·세종(-0.18%)·제주(-0.13%)·전북(-0.11%)·경북(-0.09%)·충북(-0.08%)·울산(-0.08%) 등은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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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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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2024.05.23 22:17: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가 본격적인 대중 전기차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로 EV6, EV9에 이은 세 번째 전용 전기차 EV3를 23일 온라인 월드프리미어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EV3는 81.4kWh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과 58.3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 두 가지로 나옵니다. 이 중 롱레인지 모델은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가 501㎞(17인치 휠,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기준)에 달합니다. 충전 시간은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하면 80% 충전에 31분(기아 연구소 자체 측정 기준)이 걸립니다. EV3에 탑재된 전륜 모터는 최고출력 150kW 최대토크 283Nm를 발휘합니다. 전체 제원은 전장은 4300㎜, 전폭은 1850㎜, 전고(루프랙 기준) 1560㎜, 축거 2680㎜로 기아의 소형급 SUV인 셀토스보다 전장은 90㎜ 짧고 전폭은 50㎜ 넓고 전고는 40㎜ 정도 낮은 크기 입니다. 트렁크 크기는 460L로 앞부분에도 25L 크기의 프론트 트렁크를 갖췄습니다. 실내에는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120㎜까지 확장할 수 있는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야외활동 시 외부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V2L기능도 적용했습니다. 기아 전기차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EV3에는 17인치 공력 휠, 휠 갭 리듀서를 적용해 휠아치 후방 곡률 형상을 다듬어 휠 주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냉각 유동을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범퍼 일체형 액티브 에어 플랩을 탑재해 냉각 저항을 개선했습니다. 가장 관심을 모은 가격은 3000만원대 중반에서 기본모델 가격이 책정될 전망입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국내 시장은 (전기차에) 인센티브가 있어서 이를 고려할 때 3000만원 중반대 정도에서 (차량 가격을)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본사양 모델일 경우 지자체 보조금 등에 따라 3000만원 중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현재 국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현대의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기아의 EV6 등의 기본모델이 지자체 보조금까지 합쳐도 대략 4000만원 중후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황에서 EV3는 국내 중형차 내지 중형 SUV 차량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송호성 사장은 "EV3는 기아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고객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콤팩트 SUV EV"라며 "EV3는 산업부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501km 주행할 수 있어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의 공통된 우려를 해소해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는 다음 달 초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을 받습니다. 이후 정부 주요 부처 인증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는 7월 중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또 오는 4분기 유럽 시장, 내년에는 나머지 글로벌 지역에도 EV3를 출시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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