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케이팝 전설은 어디서 탄생했을까?’...BTS 숙소 및 소속사 변천사

URL복사

Tuesday, August 20, 2019, 06:08:00

빌사남TV, 방탄소년단 특집 1편...역대 숙소·사무실 직접 방문 및 입지분석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 신대리 : 안녕하세요, 빌사남 TV 입니다. 오늘은 여름 특집을 맞이해서 불타 오르는 주제를 가지고 왔는데요, 새로운 케이 팝 역사를 쓰고 있는 그룹이죠. 바로 BTS ! 방탄소년단 특집입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최근에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신사옥 용산 이전 계획이 있어요. 그래서 저희가 용산 현장까지 가서 위치, 입지 분석 등 꿀팁을 전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신대리: 최근 멤버들이 매입한 아파트 분석까지 해주신다고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저희가 아파트를 또 섭외했어요. 그래서 현장 내부까지 볼 수 있는 그런 알찬 프로그램으로 준비했기 때문에 여러분들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번 가보시죠.

 

<방탄소년단의 첫 번째 숙소>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저희는 BTS 첫 번째 숙소에 나와 있습니다. 이 숙소 같은 경우에는 첫 번째 소속사와 거리가 가까워요. 도보 5분 정도 거리에 있었고 이쪽으로 가면 신사역, 이쪽으로 가면 을지병원 사거리가 있습니다. 여기 앞은 도산대로인데 도산대로 바로 이면에 있어서 점심시간 되면 사람들이 많아요. 이렇게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숙소로 사용했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쌌을 거예요. 그땐 아무래도 초창기다 보니까 자금 여력이 되지 않아서 소박하게 사무실을 개조해서 숙소로 사용했던 거죠. 어떻게 보면 여기에서 BTS의 역사가 시작된 겁니다. 이 근처에 저희 꼬마빌딩 스터디 수강생분이 매입하셨어요. 현재 리모델링이 다 끝난 상태고 거기도 2층 이상부터는 싸이더스에서 임차해서 사용 중입니다. 잠깐 보러 가실까요?

 

▲ 신대리: 대표님 이 건물인가요? 이렇게 변했다고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수강생분이 2017년도에 매입 했어요. 33억에 매입해서 명도하는데 1년 정도 걸렸고 현재 리모델링이 완료된 상태인데 지금 임차인이 맞춰졌어요. 1층에는 카페가 있고 2층부터는 엔터테인먼트에서 임차하고 있고 지하층도 다 들어와 있거든요.

 

지금 매입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시세는 거의 60억 가까이 됩니다. 신사역에서 거리도 가깝고 건너편이 바로 가로수길이거든요. 굉장히 입지적으로도 괜찮고 신사역이 현재 3호선만 되어있는데 위례신사선과 신분당선이 뚫릴 예정이에요. 3개 노선의 환승역이 될 예정이어서 투자가치도 굉장히 높습니다. 다른 곳으로 이동해보시죠.

 

<BTS의 두 번째 숙소>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저희는 두 번째 숙소에 나와 있는데요, 첫 번째 숙소는 사무실을 주택으로 개조해서 사용했다면 두 번째 숙소는 드디어 집다운 집으로 이사를 해서 숙소로 사용했습니다. 논현역과 학동역 사이 가구거리 바로 이면에 위치하고 있거든요.

 

▲ 신대리: 굉장히 조용한 주택단지 같아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여기는 유명 연예인과 유명 인사들도 거주하고 있습니다. 분위기가 조용하고 살기에는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얼마 되지 않아서 단독주택으로 이사를 했는데요 세 번째 숙소도 바로 가보시죠.

 

<세 번째 숙소 근처>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이곳은 2016년도에 한창 뜰 때 숙소로 사용했던 곳으로, 굉장히 프라이빗하게 숙소를 사용했습니다. 여기에서 이제 등급이 확 높아졌죠.

 

▲ 신대리: 여기에서 한남 더 힐로 이전을 한 거군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네, 짧은 시간에 이전했습니다. 저희가 한남 더 힐도 섭외해서 내부도 볼 수 있게 준비를 했습니다.

 

▲ 신대리: 방탄 숙소로 유명한 한남 더 힐 그리고 얼마 전에 멤버 석진님도 매입하셔서 이슈가 됐었죠. 내부가 정말 궁금한데요. 내부는 2편에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사의 시작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첫 번째 사무실>

 

▲ 신대리: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첫 번째 소속사 앞에 나와 있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여기서 역사가 시작되죠. 원래 방시혁 대표가 JYP에 있었잖아요. 퇴사해서 처음 창업했던 장소고 BTS가 시작됐던 장소입니다.

 

▲ 신대리: 건물 벽면 보면 굉장히 낙서가 많아요. 아직도 빅히트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2층에 임차를 해서 사용했고 여기 위치는 특별히 상권이 있는 곳은 아니고 사무실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두 번째 사무실도 방문해볼까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두 번째 사무실>

 

▲ 신대리: 대표님, 여기는 논현동 가구거리 아닌가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여기 앞에 가구거리가 있고요. 이면에는 타일이나 조명가게가 있어요. 학동역 바로 이면 이쪽이 두 번째 사무실이었습니다. 여기 5층을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여기에서 야놀자가 있는, MDM 그룹이 소유한 빌딩으로 이전했습니다. 이사를 3년 만에 3번 정도 갔어요. 이제 용산까지 가면 네 번째입니다. 단기간에 급속도로 성장을 많이 한 거죠.

 

<방탄소년단 소속사 세 번째 사무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지금 보이시는 저 건물이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세 번째 사무실인데요, 현재는 이쪽 사무실에 있고 앞으로는 용산 건물로 이전할 계획이 있어요. 이 건물 같은 경우에는 2017년도에 MDM 그룹에서 약 1500억 정도에 매입했거든요.

 

처음에 1995년도에 자본금 5000만 원으로 시작해서 지금 연 매출이 얼만지 아세요? 1조가 넘습니다. 최근에 정보사 부지를 1조 원에 매입해서 이슈가 됐던 그 유명한 MDM 그룹이 소유하고 있는 건물에 현재 임차하고 있습니다.

 

이 건물 같은 경우는 빅 히트가 2, 3층 쓰고 있고 나머지는 야놀자가 사무실로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하는 타다의 차고지이기도 합니다. 여기는 삼성역에서 그렇게 거리가 멀지 않습니다. 500m가 안되기 때문에 사무실로 사용하기 좋죠. 면적도 크고 경비가 삼엄한 편입니다. 내년 5월에 이사할 예정인 용산 신사옥도 가보시죠.

 

<내년 입주 예정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신사옥 앞>

 

▲ 신대리: 네 저희는 내년에 입주 예정인 빅히트의 신사옥 앞에 나와 있는데요, 여기 위치가 어디죠 대표님?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저기가 용산역입니다. 용산역에서 제일 핫한 곳이죠. 핫한 지역에 있고 이 건물 같은 경우 신축을 하고 있는데 지하 7층에 지상 19층 규모로 신축하고 있고요. 연면적이 무려 19000평이 됩니다. 아까 외벽에 낙서가 되어있고 작던 사무실에서 불과 몇 년이 안 돼서 이렇게 큰 사무실로 옮긴 겁니다. 전층 다 임대차 계약을 체결했고요.

 

임대료는 정확하진 않지만 듣기로는 20억에서 30억 정도 됩니다. 빅히트가 들어오게 되면 주변이 영향을 많이 받을 것 같아요. 최근에 이전한 JYP도 들어가면서 인근이 굉장히 좋아졌거든요. 이 건물 뒤쪽에는 900세대 정도 아파트를 크게 짓고 있기도 한데요, 이 블록 자체가 좋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신대리: 용산구 일대의 랜드마크로 부상할 수 있을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물론이죠. 연면적도 크고 위치도 용산역에서 멀지 않아요. 용산구 내에서도 랜드마크 건물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되고 지금 시세는 만약 신축했을 때 5000억 정도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신대리: 그렇다면 어마어마한 임대료를 내면서 왜 임차로 들어오는 걸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자세한 내막은 알 수 없지만 건물을 매입하면 일단 이슈가 많이 돼요. 빅히트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이슈를 받고 있으므로 그런 점들 때문에 임대로 들어간 게 아닌가 싶습니다.

 

▲ 신대리: 건물이 다 지어지면 카페 같은 게 생겨서 팬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아마 그런 게 들어갈 거예요. 지금 SM도 그렇고 JYP도 그렇고 1층에는 카페가 많이 들어와 있거든요. 이 건물 같은 경우에도 카페가 들어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위치를 잘 기억하셨다가 저쪽이 용산역 이쪽이 신용산역이에요. 신용산역은 4호선이고 용산역은 1호선이고 앞으로 강남에 있는 신분당선이 이쪽까지 연장이 됩니다. GTX가 들어오고 KTX를 타고 이쪽으로 올 수 있어서 지금 교통여건은 굉장히 좋습니다. 전국에 있는 아미 여러분들 입지를 기억해두셨다가 이쪽으로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