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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진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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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06, 2019, 11:09:55

IFA 2019 개막 앞두고 독일 베를린서 기자간담회
소비자 맞춘 생활가전·8K QLED 생태계 확대 집중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이용자 취향에 맞춘 라이프스타일 가전을 사업 핵심 역량으로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김현석 사장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9’ 개막에 앞서 지난 5일(현지 시각) 기자간담회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현석 사장은 “최근 기술 발전 속도 이상으로 소비자 트렌드 변화가 빠르고 예측하기 어렵다”며 “밀레니얼 등 새로운 소비자가 부상하는 것은 사업 환경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TV 부문 13년 연속 1위, 냉장고는 6년 연속 1위로 주요 가전 시장 선두에 있다. 김현석 사장은 “기존 기술협력뿐만 아니라 ▲이용자 라이프스타일을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하는 역량 ▲이에 맞는 제조·물류 시스템 ▲업계 에코시스템 구축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소비자 취향 맞춘 가전제품..IoT 플랫폼에 생활 케어 서비스 연동

 

삼성전자는 올해 생활가전 사업을 중심으로 이용자 취향을 반영하는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 PRISM)’을 발표했다. 첫 제품은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다. 개인 맞춤형이라는 콘셉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생산과 물류 등 생산 전반을 아우르는 SCM(Supply Chain Management)에도 적용됐다.

 

김현석 사장은 “기존 가전제품이 소비자 요구와 불편을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이 아직 많다”며 “이를 해소할 제품을 연내 추가로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IFA에서 라이프스타일에 기반을 둔 홈 IoT 솔루션을 선보인다. 김현석 사장은 “올해까지는 스마트싱스 플랫폼으로 기기 간 연동에 초점을 맞췄다”며 “내년에는 이 플랫폼에 다양한 생활 케어 서비스를 연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스마트싱스 플랫폼에 연동되는 제 3자 기기는 1200개가 넘는다.

 

◇ 8K QLED 생태계 확대·라이프스타일 TV 주력해 시장 주도권 유지

 

삼성전자는 상반기 QLED TV를 지난해보다 2배 이상 판매했다. 이 흐름을 유지하고자 향후 QLED 8K 확대와 올해 라인업을 정비한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강화에 나선다.

 

김현석 사장은 “QLED 8K는 단순히 화질만 높인 게 아니라 인공지능 화질 엔진인 ‘퀀텀 프로세서 8K AI’ 등 시청 경험을 높이는 화질 기술이 총 망라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밀레니얼 세대에 맞춰 삼성전자가 내놓은 라이프스타일 TV는 디자인을 강조한 ‘더 세리프(The Serif)’, 예술 작품을 액자처럼 담는 ‘더 프레임(The Frame)’, 모바일 콘텐츠에 특화된 ‘더 세로(The Sero)’ 등이다. 김현석 사장은 “완전히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판매량도 지난해보다 3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TV 분야 주도권을 유지하고자 주요 콘텐츠 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8K 협회’에 참여하며 반도체 칩부터 영상 마스터링 업체와 함께 생태계 구축을 이끌고 있다.

 

김현석 사장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IoT와 AI 등 첨단 기술을 반영할 것”이라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전사적 역량으로 진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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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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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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