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대표 차태진)은 서비스 1주년을 맞은 자사 건강관리 프로그램 ‘AIA 바이탈리티’ 회원들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셀프 보험 가입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 다이렉트’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모바일 이용을 선호하는 젊은 고객층에 맞춰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절차를 간소화했다. 특히 보험 상품 가입 시 요구되는 데이터 입력을 최소화하고, 공인인증서 기반의 본인 인증에서 탈피해 카카오페이를 통한 보험료 납입 기능을 갖췄다.
AIA생명은 다이렉트 플랫폼 오픈과 함께 두 개의 보험을 새로 선보였다. ‘퍼플휴일 교통재해장해보험’은 청약 과정을 3단계로 줄인 빠르고 간편한 장해보험으로 연령에 상관없이 연 3000원 미만의 보험료로 휴일 발생 교통재해로 인한 사고를 보장한다.
‘건강할수록 할인받는 암보험’은 이미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앱을 통해 미션을 달성, 리워드를 경험한 고객층에 맞춰 개발한 다이렉트 전용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이다. 2030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암 보장에 초점을 맞춘 이 상품은 비갱신형으로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다. 바이탈리티 초년도에 선할인 5%가 적용되며, 이후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최대 20%까지 보험료가 할인된다.
손익준 AIA생명 바이탈리티&디지털부문장은 “속도와 편리를 추구하는 젊은 고객층의 니즈에 맞춰 AIA 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다이렉트 플랫폼을 출시했다”며 “이를 통해 젊은 고객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