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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창립 2주년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1400여 상품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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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1, 2019, 10:10:22

2개중 1개가 행사 상품, 고객 반응 좋은 하나 더(+1) 중심으로 구성
식사류 타임 세일, 행사상품 추가할인 등 혜택, 즐거움 더한 이벤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이마트24가 오는 24일 창립 2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10월 한 달간 고객들에게 알뜰한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1400여 상품에 대해 ▲1+1 ▲2 +1 ▲덤증정 등 역대 최대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편의점이 2500~3000여 종류의 상품을 취급하는 것을 감안하면, 10월 한 달간 이마트24 상품 2개 중 1개는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수준이다.

 

이마트24는 기본적인 1+1, 2+1과 함께 요일별 테마 상품 할인, Fresh Food 타임세일, 행사상품 신용카드 추가 할인, 차별화 상품 파격 덤 증정 등 고객들이 보다 즐겁고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특히, 고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하나 더 증정(+1) 행사 상품이 1100여개로 상당부분을 차지하도록 구성했으며, 카테고리별로는 간편·기호식품 250여종, 과자·빵 220여종, 음료 200여종, 유제품 190여종, 가공식품 120여종, 아이스크림 80여종, 비식품 170여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으로 행사가 기획됐다.

 

이마트24는 “창립 2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이마트24를 지속 방문해주시길 바라며 이처럼 파격적인 고객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이번 마케팅을 계기로 가맹점의 매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가맹점·본부가 모두 ‘WIN-WIN’하겠다는 것이 이마트24의 마케팅 방향성이라고 덧붙였다. 이마트24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마케팅과 상품으로 고객 만족감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 요일별 테마 상품 할인 이벤트 선보여

 

같은 맥락에서 이마트24는 10월 한 달 동안 요일별 테마 상품을 정해 ‘그 날엔 하나 더 드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매주 ▲월요일 핫바데이(핫바 14종) ▲화요일 탄산음료데이(코카콜라·칠성사이다 슬림캔) ▲수요일 당충전데이(젤리·푸딩·아이스크림·유제품 등 17종) ▲목요일 간식데이(치즈·냉동간식 2종) ▲금요일 안주데이(냉장냉동안주·치즈·하몽 등 8종) ▲토·일 나뚜루데이(나뚜루 파인트 9종)에 해당 상품을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고객들의 생활 패턴에 맞춰 바쁜 월요일은 허기를 달래고, 화요일은 답답해진 마음을 탄산음료로 시원하게 정리하고, 지쳐가기 시작하는 수요일은 달콤한 상품으로 당을 충전하고, 금요일과 주말에는 맛있는 안주로 가볍게 한잔 하라고 제안하는 등 스토리를 담아 이번 요일별 테마 상품을 선정했다고.

 

◇ 창립 이래 최대 금액인 ‘1억 경품’ 이벤트

 

이마트24 창립 이래 최대인 1억 상당의 경품을 내건 ‘이마트24가 1억원을 쏩니다’ 이벤트도 10월 중순까지 지속 진행된다.

 

이달 15일까지 이마트24에서 상품 구매 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로 적립하는 고객은 자동으로 응모되며, 기간 종료 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가맹점 창업 지원(4000만원 상당) ▲생활비 지원(이마트24 e쿠폰 100만원씩 36개월 제공) ▲교통 지원(그랜져IG 제공) 중 하나를 당첨자가 선택할 수 있다. 당첨자는 창립 기념일인 10월 24일(목)에 발표 예정이다.

 

또, 매일 2200명에게 1000원을 선착순으로 선물하는 얼리버드 초성퀴즈 이벤트도 지속 진행한다.

 

같은 기간 매일 오전 8시부터 이마트24에서 2000원 이상(담배·서비스상품 제외) 결제 시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로 적립하면, 고객의 앱 이벤트 페이지에 100% 당첨 초성퀴즈 응모권이 생성되고 퀴즈를 풀면 1000원 e쿠폰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얼리버드 선착순 이벤트는 1인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10월 15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에 신규로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웰컴 쿠폰(이프레쏘 HOT아메리카노 1잔)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 삼성·비씨·NH농협·현대카드 파격 할인 혜택

 

이마트24는 10월 한 달간 다양한 카드와 손잡고 기분 좋은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삼성카드와는 Fresh Food 타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식사를 거르지 말라는 의미에서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모든 Fresh Food 상품 120여종에 대해 삼성카드로 결제 시 식사 시간(07시~09시·12시~14시·17시~19시)에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제휴 통신사인 KT멤버쉽 10% 중복 할인이 가능해 보다 알뜰하게 끼니를 챙길 수 있다. 예컨대, 4000원짜리 도시락을 구매하면서 식사 시간에 KT멤버십 10%를 할인 받고 삼성카드로 결제 시 19%가 할인된 3240원에 구매 가능하며, 700삼각김밥은 570원에 살수 있다. (1인 1일 1회 최대 2000원 한정)

 

9월에 이어 10월에도 주요 카테고리 행사 상품 570여종에 대해 제휴카드로 결제 시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컬러풀데이’도 계속해서 진행된다. ▲과자·빵(197종)은 비씨카드(레드) ▲유제품(185종)은 NH 농협카드(그린) ▲음료(189종)는 현대카드(블루)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20%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각 제휴카드 당 하루 1회, 최대 1000원의 할인 혜택 가능) 이 역시 KT멤버쉽 10% 중복 할인이 가능해, 고객들은 반값 이상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안혜선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올해는 매월 행사 상품을 확대하고 차별화 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꾸준히 마케팅을 강화해 왔다”며 “리브랜딩 후 투자를 통해 하드웨어 경쟁력이 확보된 만큼 올해 마케팅, 상품 경쟁력을 꾸준히 높여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지난 2017년 7월 13일 ‘이마트 위드미’에서 ‘이마트24’로 리브랜딩을 발표했다. 회사 측은 같은 해 10월에는 리브랜딩을 50%까지 완료함과 동시에 편의점 업계 4위로 도약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발표했다.

 

이에 의미가 있는 10월과 이마트24의 24를 결합한 10월 24일을 새로운 창립기념일로 지정하고, 2018년 1주년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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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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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02 16:14:1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수립 원칙과 세부 작성법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밸류업 당사자로 새로운 형태의 공시라는 숙제를 받아든 상장기업에 길라잡이를 제시해 이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조처로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기업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배구조'를 한국증시 주요 저평가 요인중 하나로 지목하고 개선방안 공시를 권고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수용성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일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과 함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세미나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안)'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흐름도를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기업개요'에는 기업가치 제고계획이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완결성 있는 보고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업종, 주요 제품·서비스, 연혁, 재무상태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합니다. '현황진단'은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 시장환경·경쟁우위요소·리스크 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재무·비재무 지표 중 중장기적인 가치제고 목적에 부합하는 핵심지표를 선정·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재무지표는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이익비율) 등 시장평가 ▲ROE(자기자본이익률), ROIC(투하자본이익률), COE(주주자본비용), WACC(가중평균자본비용) 등 자본효율성 ▲배당(금액·성향·수익률), 자사주(보유분·신규취득·소각내역), TSR(총주주수익률) 등 주주환원 ▲매출액·영업이익·자산 증가율 등 성장성 ▲자산 포트폴리오(영업·비영업자산), FCF(잉여현금흐름), 부채비율 등 기타로 분류해 다각적인 지표를 예로 제시했습니다. 비재무지표는 지배구조 관련 일반주주 권익제고, 이사회 책임성, 감사 독립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기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항목 및 기관투자자 등 시장참여자가 주목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가령 상장기업이 성장성 높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한 뒤 분할자회사를 상장하는 모자회사 중복상장 이슈가 있다면 기업은 모회사 일반주주 권익을 보호·증진하는 계획을 설명하거나 물적분할 후 분할자회사를 비상장 완전자회사로 유지하는 계획을 밝히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상장'은 핵심사업부를 자회사로 쪼개 신규상장하면서 모회사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가 훼손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장기업 지배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비상장 개인회사 보유 이슈가 있는 경우 상장기업과 비상장 개인회사간 이해상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한 사실관계와 향후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감사위원 분리선출을 통한 감사 독립성 강화도 좋은 예시로 기업은 감사위원 분리선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목표설정'에서는 일시적·임시방편적 개선이 아닌 중장기 목표를 제시합니다. 중장기적 사업전략없이 단기적인 주가부양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라인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계량화된 수치로 명료하게 제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정성적인 서술 또는 구간제시 등 다양한 방법의 목표설정도 가능합니다. '계획수립'에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며 사업부문별 투자, R&D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자사주 소각·배당 등 주주환원, 비효율적인 자산처분 등 다양한 사업전략적·재무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 연 1회 공시 사이에 어떤 노력을 이행했는지 잘된 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기재(이행평가)하고 주주·시장참여자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는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쌍방향 '소통'을 확대합니다. 상장사 이사회는 경영진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적절히 수립·이행하는지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이사회 보고, 심의 또는 의결을 거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금융위는 강조합니다. 공시는 연 1회 등 주기적 공시와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영문공시 병행이 권장되며 예고공시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제정안은 최종 의견수렴을 거쳐 이달중으로 확정·발표될 예정입니다. 이후 준비가 되는 기업부터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공시를 시작합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기업 밸류업은 긴 호흡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며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밸류업 세제 지원방안 마련·발표, 코리아 밸류업 지수 개발,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우수기업 표창 등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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