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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view 인터뷰

[인터뷰] ‘아웃도어 마니아’ 개그맨 윤택...내가 콜로라도를 타는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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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8, 2019, 10:10:00

평소 캠핑·오프로드 즐기고 오지 촬영장에도 딱..“단짝 만났어요”
“정통 픽업트럭 가치 느끼고 싶었다”..콜로라도 1호차 고객 선정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수더분해 보이는 외모에 호탕한 웃음, 그리고 독특한 헤어 스타일까지. 개성 있는 외모로 존재감을 내뿜는 개그맨 윤택 씨는 자신과 닮아있는 콜로라도를 계약하고 1호차의 주인공이 됐다. 쉐보레 북부영업소에서 만난 그는 ”이제야 단짝을 찾은 것 같네요“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지난 24일 열린 콜로라도 1호차 전달식에서 그는 좋은 장난감을 얻은 어린아이를 연상시킬 만큼 기대에 한껏 부푼 모습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앞에서 “I love Chevrolet”를 수차례 외쳤을 정도.

 

윤 씨가 콜로라도의 오너가 된 건 자동차 업계의 흔한 스타 마케팅이 아니다. 콜로라도의 출시일을 손꼽아 기다리던 그는 사전계약 소식을 듣자마자 곧장 영업소로 향했다고 한다. 계약할 당시 쉐보레로부터 어떠한 특별할인도 받지 않았다는 후문. 차량의 이미지에 맞는 스타를 섭외해 1호차 고객으로 내세우는 마케팅과는 결이 다르다는 이야기다.

 

자리에 앉아 몇 마디 나눠보기도 전에 윤 씨가 왜 콜로라도를 장만했는지 고개가 끄덕여졌다. 이미 지프 랭글러와 리스토어된 92년식 갤로퍼를 보유하고 있다는 그는, 평소 오프로드 주행과 캠핑을 즐기는 아웃도어 마니아다.

 

주변 사람들과 더 많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기 위해 얼마 전엔 7인승의 모하비 더 마스터도 추가로 계약했다고 한다. 처분 예정인 싼타페TM을 빼면 무려 4대의 ‘오프로더’를 갖고 있는 셈. 트레일러와 카라반, 루프탑텐트 등 캠핑을 위한 고가의 장비들도 모두 갖고 있다고.

 

특히 최근엔 ‘나는 자연인이다’ 프로그램을 촬영 때문에 오지로 떠나는 일이 많아졌다. 하지만 넘치는 방송장비와 짐을 싣고 산길을 오르기엔 본인의 랭글러나 방송국의 그랜드스타렉스로는 역부족이었다고 한다. 게다가 트레일러링 기능이 특화된 콜로라도는 윤 씨가 캠핑에 쓰는 카라반과 트레일러 견인에도 적합하다.

 

인터뷰 분위기가 달아오를수록 콜로라도는 윤택과 ‘단짝’일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캠핑과 오프로드, 그리고 촬영 때마다 한가득 실리는 짐. 콜로라도는 평범하지 않은 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춤제작(커스터마이징)된 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콜로라도와 윤택은 주변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을 법한 개성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참 많이 닮았다.

 

 

  • 콜로라도 1호차 고객이 된 소감은?

“콜로라도 1호차 고객이라고 하니까 주변에서 벌써부터 난리가 났어요. 1호차를 받아보는 것은 처음인데, 국내에 정통 픽업트럭이 보급되는 원년에 1호차 고객이 돼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아직 제 차가 출고(28일부터 순차 인도)되진 않았는데 하루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 경쟁차종 대신 콜로라도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하다.

“국산 픽업트럭인 렉스턴 스포츠 칸도 있고 콜로라도의 실질적인 경쟁차종들도 조만간 수입되는 것으로 압니다. 하지만 콜로라도가 다른 수입차들보다 먼저 들어왔고, 가장 역사가 깊은 정통 픽업트럭이기도 하죠. 특히 합리적인 가격과 부담스럽지 않은 차체 크기가 한국 시장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우 가깝게 지내는 홍서범 씨와 함께 캠핑을 자주 하는데, 콜로라도에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전기공사나 목공 등의 일을 하는 개인사업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선택지일겁니다. 차량의 스타일이 멋지고 개성적 인데다 실용적이죠. 스타일과 실용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았다고 할까요”

 

  • 새로 장만한 콜로라도를 어떻게 사용할 계획인지?

“콜로라도는 세컨카 개념으로 구입했기 때문에 주말에 트레일러를 이끌고 캠핑에 나설 예정입니다. 특히 ‘나는 자연인이다’ 촬영지는 일반적인 승용차론 진입하기 힘든 경우가 많아 오프로드용 휠타이어, 오버펜더(over fender), 리프트업, 구난용 윈치 등 오프로드 튜닝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임도를 이용하면 오지 접근성을 높일 수 있지만 여전히 경사가 급한 곳이 많아요. 방송촬영용 차량인 그랜드스타렉스로 못 가는 길을 편하게 갈 수 있어 마음이 놓입니다”

 

  • 향후 방송에서도 콜로라도를 타는 윤택을 볼 수 있나?

“현재 진행하는 나는 자연인이다 프로그램에선 제 차를 만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운영하는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 오프로드 튜닝과정을 꾸준히 소개할 예정이고, 내년 MBN에서 방송될 ‘오지고’라는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차를 타고 김병만 씨와 함께 오지를 다니는 모습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한 마디로 콜로라도를 표현한다면?

“이제야 단짝을 만났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그동안 랭글러 루프에 짐을 묶었는데 떨어지진 않을까 늘 불안했어요. 이제 이런 걱정과 짐을 바인딩하는 불편도 사라지게 됐습니다. 특히 튼튼한 프레임 보디를 갖춘 콜로라도는 다양한 트레일러링 시스템도 갖춰 제 트레일러와 카라반을 견인하기에 적합하죠”

 

“또 바쁜 일정 탓에 아직 시승해보진 못했지만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우수한 승차감을 확인했습니다. 제 랭글러와 갤로퍼는 프레임보디를 쓰는데, 튼튼하지만 승차감에 불리합니다. 콜로라도도 프레임보디지만 승차감이 나쁘지 않다고 하니 아내와 8살된 아들이 편하게 탈 수 있을 것 같네요”

 

  • 고객의 입장에서 콜로라도의 가격 정책을 평가해달라.

“현재로선 국내에서 콜로라도와 비교할 차종이 렉스턴 스포츠 칸 뿐인데, 쉐보레가 저렴한 국산차를 의식하지 않았나 싶어요. 통상 수입차는 동급의 국산차보다 2000만원 가량 비싼 편인데, 콜로라도의 가격은 합리적인 수준이라고 봅니다. 특히 정통 픽업트럭인 콜로라도의 가치를 생각하면 만족스럽습니다”

 

  • 콜로라도에 아쉬운 점도 있을 것 같다.

“우리나라는 연비 때문에 디젤 모델을 선호하는데 3.6ℓ 가솔린 모델만 있는 건 아쉽네요. 고객 중엔 자영업자 분들도 꽤 많을 것 같은데 연비 때문에 유지비에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콜로라도는 북미시장에서 오랜 시간 동안 검증된 모델이라 믿음이 가고, 신차들이 겪는 초기 결함에도 시달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 끝으로 콜로라도로 가볼 만한 오프로드 코스를 추천해달라.

“20대부터 오프로더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뉴 코란도(구형) 소프트탑 모델을 시작으로 오프로더에 푹 빠졌습니다. 저처럼 몸집이 큰 사람들은 세단이 별로 안 어울리는 면도 있죠(웃음). 하지만 최근엔 환경파괴 문제와 지역주민들과의 마찰 등으로 오프로드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는데, 가볍게 탈 수 있는 임도를 추천합니다”

 

“임도를 달리다가 뻥 뚫린 풍경을 만나면 잠깐 내려서 감상하곤 합니다. 특히 광칠이 형을 부르는 듯한 ‘광치령’이라는 곳이 있어요. 광치령 터널 위에 임도가 있는데, 즐비하게 늘어선 산 너머로 해가 질 때 황홀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 아무도 살지 않는 화성에 온 듯한 기분이랄까요. 물론 일반 승용차로는 못 가는 곳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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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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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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