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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view 인터뷰

[인터뷰] ‘아웃도어 마니아’ 개그맨 윤택...내가 콜로라도를 타는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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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8, 2019, 10:10:00

평소 캠핑·오프로드 즐기고 오지 촬영장에도 딱..“단짝 만났어요”
“정통 픽업트럭 가치 느끼고 싶었다”..콜로라도 1호차 고객 선정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수더분해 보이는 외모에 호탕한 웃음, 그리고 독특한 헤어 스타일까지. 개성 있는 외모로 존재감을 내뿜는 개그맨 윤택 씨는 자신과 닮아있는 콜로라도를 계약하고 1호차의 주인공이 됐다. 쉐보레 북부영업소에서 만난 그는 ”이제야 단짝을 찾은 것 같네요“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지난 24일 열린 콜로라도 1호차 전달식에서 그는 좋은 장난감을 얻은 어린아이를 연상시킬 만큼 기대에 한껏 부푼 모습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앞에서 “I love Chevrolet”를 수차례 외쳤을 정도.

 

윤 씨가 콜로라도의 오너가 된 건 자동차 업계의 흔한 스타 마케팅이 아니다. 콜로라도의 출시일을 손꼽아 기다리던 그는 사전계약 소식을 듣자마자 곧장 영업소로 향했다고 한다. 계약할 당시 쉐보레로부터 어떠한 특별할인도 받지 않았다는 후문. 차량의 이미지에 맞는 스타를 섭외해 1호차 고객으로 내세우는 마케팅과는 결이 다르다는 이야기다.

 

자리에 앉아 몇 마디 나눠보기도 전에 윤 씨가 왜 콜로라도를 장만했는지 고개가 끄덕여졌다. 이미 지프 랭글러와 리스토어된 92년식 갤로퍼를 보유하고 있다는 그는, 평소 오프로드 주행과 캠핑을 즐기는 아웃도어 마니아다.

 

주변 사람들과 더 많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기 위해 얼마 전엔 7인승의 모하비 더 마스터도 추가로 계약했다고 한다. 처분 예정인 싼타페TM을 빼면 무려 4대의 ‘오프로더’를 갖고 있는 셈. 트레일러와 카라반, 루프탑텐트 등 캠핑을 위한 고가의 장비들도 모두 갖고 있다고.

 

특히 최근엔 ‘나는 자연인이다’ 프로그램을 촬영 때문에 오지로 떠나는 일이 많아졌다. 하지만 넘치는 방송장비와 짐을 싣고 산길을 오르기엔 본인의 랭글러나 방송국의 그랜드스타렉스로는 역부족이었다고 한다. 게다가 트레일러링 기능이 특화된 콜로라도는 윤 씨가 캠핑에 쓰는 카라반과 트레일러 견인에도 적합하다.

 

인터뷰 분위기가 달아오를수록 콜로라도는 윤택과 ‘단짝’일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캠핑과 오프로드, 그리고 촬영 때마다 한가득 실리는 짐. 콜로라도는 평범하지 않은 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춤제작(커스터마이징)된 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콜로라도와 윤택은 주변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을 법한 개성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참 많이 닮았다.

 

 

  • 콜로라도 1호차 고객이 된 소감은?

“콜로라도 1호차 고객이라고 하니까 주변에서 벌써부터 난리가 났어요. 1호차를 받아보는 것은 처음인데, 국내에 정통 픽업트럭이 보급되는 원년에 1호차 고객이 돼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아직 제 차가 출고(28일부터 순차 인도)되진 않았는데 하루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 경쟁차종 대신 콜로라도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하다.

“국산 픽업트럭인 렉스턴 스포츠 칸도 있고 콜로라도의 실질적인 경쟁차종들도 조만간 수입되는 것으로 압니다. 하지만 콜로라도가 다른 수입차들보다 먼저 들어왔고, 가장 역사가 깊은 정통 픽업트럭이기도 하죠. 특히 합리적인 가격과 부담스럽지 않은 차체 크기가 한국 시장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우 가깝게 지내는 홍서범 씨와 함께 캠핑을 자주 하는데, 콜로라도에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전기공사나 목공 등의 일을 하는 개인사업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선택지일겁니다. 차량의 스타일이 멋지고 개성적 인데다 실용적이죠. 스타일과 실용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았다고 할까요”

 

  • 새로 장만한 콜로라도를 어떻게 사용할 계획인지?

“콜로라도는 세컨카 개념으로 구입했기 때문에 주말에 트레일러를 이끌고 캠핑에 나설 예정입니다. 특히 ‘나는 자연인이다’ 촬영지는 일반적인 승용차론 진입하기 힘든 경우가 많아 오프로드용 휠타이어, 오버펜더(over fender), 리프트업, 구난용 윈치 등 오프로드 튜닝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임도를 이용하면 오지 접근성을 높일 수 있지만 여전히 경사가 급한 곳이 많아요. 방송촬영용 차량인 그랜드스타렉스로 못 가는 길을 편하게 갈 수 있어 마음이 놓입니다”

 

  • 향후 방송에서도 콜로라도를 타는 윤택을 볼 수 있나?

“현재 진행하는 나는 자연인이다 프로그램에선 제 차를 만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운영하는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 오프로드 튜닝과정을 꾸준히 소개할 예정이고, 내년 MBN에서 방송될 ‘오지고’라는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차를 타고 김병만 씨와 함께 오지를 다니는 모습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한 마디로 콜로라도를 표현한다면?

“이제야 단짝을 만났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그동안 랭글러 루프에 짐을 묶었는데 떨어지진 않을까 늘 불안했어요. 이제 이런 걱정과 짐을 바인딩하는 불편도 사라지게 됐습니다. 특히 튼튼한 프레임 보디를 갖춘 콜로라도는 다양한 트레일러링 시스템도 갖춰 제 트레일러와 카라반을 견인하기에 적합하죠”

 

“또 바쁜 일정 탓에 아직 시승해보진 못했지만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우수한 승차감을 확인했습니다. 제 랭글러와 갤로퍼는 프레임보디를 쓰는데, 튼튼하지만 승차감에 불리합니다. 콜로라도도 프레임보디지만 승차감이 나쁘지 않다고 하니 아내와 8살된 아들이 편하게 탈 수 있을 것 같네요”

 

  • 고객의 입장에서 콜로라도의 가격 정책을 평가해달라.

“현재로선 국내에서 콜로라도와 비교할 차종이 렉스턴 스포츠 칸 뿐인데, 쉐보레가 저렴한 국산차를 의식하지 않았나 싶어요. 통상 수입차는 동급의 국산차보다 2000만원 가량 비싼 편인데, 콜로라도의 가격은 합리적인 수준이라고 봅니다. 특히 정통 픽업트럭인 콜로라도의 가치를 생각하면 만족스럽습니다”

 

  • 콜로라도에 아쉬운 점도 있을 것 같다.

“우리나라는 연비 때문에 디젤 모델을 선호하는데 3.6ℓ 가솔린 모델만 있는 건 아쉽네요. 고객 중엔 자영업자 분들도 꽤 많을 것 같은데 연비 때문에 유지비에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콜로라도는 북미시장에서 오랜 시간 동안 검증된 모델이라 믿음이 가고, 신차들이 겪는 초기 결함에도 시달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 끝으로 콜로라도로 가볼 만한 오프로드 코스를 추천해달라.

“20대부터 오프로더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뉴 코란도(구형) 소프트탑 모델을 시작으로 오프로더에 푹 빠졌습니다. 저처럼 몸집이 큰 사람들은 세단이 별로 안 어울리는 면도 있죠(웃음). 하지만 최근엔 환경파괴 문제와 지역주민들과의 마찰 등으로 오프로드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는데, 가볍게 탈 수 있는 임도를 추천합니다”

 

“임도를 달리다가 뻥 뚫린 풍경을 만나면 잠깐 내려서 감상하곤 합니다. 특히 광칠이 형을 부르는 듯한 ‘광치령’이라는 곳이 있어요. 광치령 터널 위에 임도가 있는데, 즐비하게 늘어선 산 너머로 해가 질 때 황홀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 아무도 살지 않는 화성에 온 듯한 기분이랄까요. 물론 일반 승용차로는 못 가는 곳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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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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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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