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GS25가 11월 한 달간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를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1월 한달 간 초대형 통합 행사인 ‘하나더데이’를 기획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준비된 상품은 역대 최대 규모인 1500여종 이다.
GS25의 ‘하나더데이’엔 ▲1400여종의 정기 행사 상품 ▲전년대비 2.2배 늘어난 111종의 파격 상품 ▲5종의 제휴 할인 행사 ▲ 모바일 앱을 통한 기부 행사가 준비됐다.
GS25는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11월에 열리는 국내·외쇼핑 행사에 적극 동참하는 취지를 담아,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인 ‘하나더데이’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하나더데이’에 식품류 1000여종과 비(非)식품류 500여종, 총 1500여종의 상품을 선정했다. 이는 GS25의 월별 평균 행사 상품 수인 1000여종 대비 1.5배 늘어난 규모다.
GS25는 이번 ‘하나더데이’에 담은 1500여종 상품을 각각 ▲1+1 증정 상품 600여종 ▲2+1 증정 상품 600여종 ▲가격할인 및 덤증정 상품(300여종)으로 구성해 선보인다.
전국 GS25의 점포 당 평균 운영 상품 수가 3000여종(담배·서비스 제외)임을 감안 할 때, 11월 한 달간 GS25 상품 2개 중 1개는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수준이다.
GS25는 11월에 진행되는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맞춰, 11월부터 매출이 큰 폭으로 신장하는 ▲캔디 ▲젤리 ▲초콜릿 ▲스낵 등 4가지 분류의 111종의 상품을 선정해 별도로 파격 행사를 진행한다.
111종의 ‘파격 상품’은 증정 행사가 적용되며, 해당 상품을 네이버페이로 구매할 시 50% 추가 캐시백(1인 월 최대 5000원)을 누릴 수 있다. 고객이 파격 상품을 네이버페이로 구매하고 멤버십 할인까지 받을 경우 최대 80% 수준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이번 파격 상품엔 ▲프링글스53G ▲로아카초콜릿 ▲하리보 시리즈 등 각 분류의 BEST 상품이 포함됐다. 이색 상품으로는 ▲짱구21곡초코바 ▲별뽀빠이바900 등 뉴트로 콘셉트 상품이 구성돼 재미를 더했다. 상품 종류는 지난해의 파격 상품 수인 49종 대비 약 2.2배 늘어난 규모다.
5종의 제휴 할인 행사도 준비됐다. 3종의 신용카드, 2종의 페이(PAY)와제휴해 할인 결제 행사를 준비한 것.
예컨대 ▲페이코로 로쉐 T-3를 결제하면, 2000원 할인된 100원(월 3개 한정)에 구매 할 수 있고, ▲BC·농협카드·삼성카드로 로쉐 T-3·로쉐 T-5·로쉐 T-8·로쉐 T-8사각을 2개 구매하면 2개가 증정(교차 불가)되는 로쉐 2+2 행사가 적용된다. ▲BC 페이북 큐알로 햄버거·샌드위치·카페25(HOT 아메리카노)를 구매하면 50%(1인 최대 월 5000원)를 청구 할인 받을 수 있다.
따뜻한 소비 문화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특별한 행사도 진행된다.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 굿네이버스가 진행하는 국내 여아 지원 사업 ‘소녀별’ 캠페인을 위해 GS25가 기부 행사를 기획한 것.
본 캠페인은 굿네이버스가 국내 저소득 가정 여아에게 생리대 지원과 더불어 경제적 후원, 심리치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GS25의 ‘하나더데이’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GS&POINT를적립하면 나만의 냉장고 앱에 기부 스탬프가 생성되는데, 나만의냉장고 앱 가입 고객이 생성된 기부 스탬프를 누르면 1건당 1000원이 기부되는 방식이다. 고객은 기부 스탬프를 누름으로써 간접적인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기부 금액은 GS25가 모두 부담한다.
이 외에도 GS25는 가족·친구와의 특별한 한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특별한 경품 행사도 선보인다. 경품은 5000만원 규모의 ▲여행상품권 (400만원 상당) ▲제주도 호텔 숙박권 ▲뮤지컬 티켓 ▲전시회 초대권 등이다.
경품 행사는 ‘나만의 냉장고’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은 무작위 추첨 방식이며, 경품은 선착순 소진 될 경우 자동 종료된다.
GS25 관계자는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11월에 열리는 대규모 쇼핑 행사에 맞춰 GS25도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인 하나더데이를 기획하게 됐다”며 “그동안 대형 마트와 백화점 위주로 진행되던 11월의쇼핑 붐이 이번 하나더데이를 통해 생활과 가장 밀접한 편의점에서도 이뤄지고, 고객에게는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