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지난달 발족한 ‘품질 혁신 노사 공동 TFT’가 영업현장 체험을 시작으로 품질 개선 활동에 나섰습니다. 노동조합과 생산 및 품질, 연구소 등 TFT 관계자들은 내년 1월 중순까지 약 16회에 걸쳐 영업활동을 체험할 예정입니다.
TFT는 설계와 부품, 품질 등 제품 제조와 관련된 전 부문에서의 품질 향상을 목표로 정했는데요. 이를 위해 영업 일선 및 A/S 현장에 대한 설문조사와 품질 체험 등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할 방침입니다.
특히 차량 출고 후 3개월간 발생된 100대당 결함 건수를 줄이고, 설계와 부품 관련 작업성 항목 등도 개선해 품질을 향상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번 ‘품질 혁신 노사 공동 TFT’는 회사 경영정상화를 위한 선제적 자구노력의 일환이라는 게 쌍용차의 설명입니다. 현재 쌍용차는 경영정상화를 위해 회사 전 부문에 걸친 근본적인 체질 개선과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고강도 쇄신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시장과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한 품질 경쟁력 제고에 노사가 함께 나섰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품질우선의 전사적 품질경영 활동을 더욱 강화해 명품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함께 고객감동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