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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비스포크 디자인 공모전 최종 수상작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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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4, 2019, 10:11:00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서 시상식..조경민 ‘플로팅 링스’ 대상작 선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 냉장고 ‘비스포크(BESPOKE)’는 소비자가 색상과 마감을 직접 선택해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데요. 삼성전자가 개최한 이 제품 디자인 공모전 최종 수상작이 발표됐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3일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비스포크 디자인 공모전 ‘#BESPOKE랑데뷰’ 결선진출작 10점을 전시하고 시상식을 진행했습니다.

 

대상은 조경민씨의 ‘플로팅 링스(Floating Rings)’가 차지했습니다. 물 위에 물감을 띄워 동심원 수 백 개를 그린 뒤 이를 종이에 찍어내는 수전사 기법이 활용된 작품입니다.

 

 

삼성전자는 내년 4월에 열리는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 대상작을 전시할 계획입니다. 추후 판매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조경민 씨는 “플로팅 링스는 패턴이 수면 위에 겹겹이 쌓이는 과정으로 나온 결과물”이라며 “이 점에서 이번 비스포크 디자인 공모전의 과정도 의미 있었고 밀라노 가구 박람회까지의 과정도 기대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최우수상은 일월오봉도를 재해석한 김인화 씨의 ‘이터니티(Eternity)’가 선정됐습니다. 우수상은 도도새에서 영감을 받아 꿈과 자유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김선우 씨의 ‘도도새와 비스포크(Dodo with BESPOKE)’가 받았습니다. 조경민 씨 작품은 현장 투표를 거쳐 인기상도 수상했습니다.

 

비스포크 디자인 공모전은 지난 8월 30일부터 진행됐습니다. 총 1114점이 출품됐으며 2만 8000여 명이 온라인 공개 투표에 참여해 결선진출작 10점을 선정했습니다. 최종수상작은 황성걸 홍익대 교수, 전은경 월간디자인 편집장, 양태오 작가 등 전문가 심사위원단 심사와 현장 투표로 결정됐습니다.

 

심사를 진행한 양태오 작가는 “기대 이상으로 수준 높은 작품이 많아 놀랐다”며 “앞으로도 이런 신진 작가를 발굴할 기회가 많아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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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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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2024.05.23 22:17: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가 본격적인 대중 전기차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로 EV6, EV9에 이은 세 번째 전용 전기차 EV3를 23일 온라인 월드프리미어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EV3는 81.4kWh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과 58.3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 두 가지로 나옵니다. 이 중 롱레인지 모델은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가 501㎞(17인치 휠,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기준)에 달합니다. 충전 시간은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하면 80% 충전에 31분(기아 연구소 자체 측정 기준)이 걸립니다. EV3에 탑재된 전륜 모터는 최고출력 150kW 최대토크 283Nm를 발휘합니다. 전체 제원은 전장은 4300㎜, 전폭은 1850㎜, 전고(루프랙 기준) 1560㎜, 축거 2680㎜로 기아의 소형급 SUV인 셀토스보다 전장은 90㎜ 짧고 전폭은 50㎜ 넓고 전고는 40㎜ 정도 낮은 크기 입니다. 트렁크 크기는 460L로 앞부분에도 25L 크기의 프론트 트렁크를 갖췄습니다. 실내에는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120㎜까지 확장할 수 있는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야외활동 시 외부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V2L기능도 적용했습니다. 기아 전기차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EV3에는 17인치 공력 휠, 휠 갭 리듀서를 적용해 휠아치 후방 곡률 형상을 다듬어 휠 주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냉각 유동을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범퍼 일체형 액티브 에어 플랩을 탑재해 냉각 저항을 개선했습니다. 가장 관심을 모은 가격은 3000만원대 중반에서 기본모델 가격이 책정될 전망입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국내 시장은 (전기차에) 인센티브가 있어서 이를 고려할 때 3000만원 중반대 정도에서 (차량 가격을)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본사양 모델일 경우 지자체 보조금 등에 따라 3000만원 중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현재 국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현대의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기아의 EV6 등의 기본모델이 지자체 보조금까지 합쳐도 대략 4000만원 중후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황에서 EV3는 국내 중형차 내지 중형 SUV 차량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송호성 사장은 "EV3는 기아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고객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콤팩트 SUV EV"라며 "EV3는 산업부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501km 주행할 수 있어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의 공통된 우려를 해소해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는 다음 달 초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을 받습니다. 이후 정부 주요 부처 인증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는 7월 중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또 오는 4분기 유럽 시장, 내년에는 나머지 글로벌 지역에도 EV3를 출시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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