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대림산업이 고급 주거 브랜드 ‘아크로’를 20년 만에 새로 단장했습니다.
대림산업은 아크로 브랜드 리뉴얼을 위해 약 2년간 건축, 인테리어, 조경, 커뮤니티, 서비스 등 상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연구와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대림산업은 전세계 최고급 주거환경 트렌드를 분석하고, 1200여명의 아크로 실 거주자를 대상으로 거주 환경에 대한 니즈와 개선점을 분석했습니다.
아울러 서울시 상위 시세 지역의 25~44세 주민(약 1만 6000명)을 대상으로 소비 패턴과 라이프스타일 빅데이터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여기에 거주 주택의 시세와 소득, 자산, 소비수준을 기준으로 만 20세 이상 최상위 0.1% (약 1만 2000명)에 대한 빅데이터 조사를 통해서 생활방식을 분석했습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이를 토대로 진정한 최고 수준의 주거 가치에 대한 정의부터 입지, 기술, 품질, 서비스, 디자인 등 모든 요소에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반영한 최상의 주거의 기준을 제시하고자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새로운 아크로는 최고이자 단 하나뿐인, ‘The Only One’ 주거 브랜드를 지향합니다. 아크로는 브랜드의 핵심가치인 ▲엄격한 기준으로 완성되는 절대 우위 ▲시대가 흘러도 변하지 않는 희소가치 ▲비교할 수 없는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통해서 ‘아크로 다움’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아크로의 새로운 BI는 현대 미니멀리즘 미학을 바탕으로 디자인됐습니다. 명료한 워드마크 타입을 사용해 결점없이 안정적이고 견고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는 게 대림산업측 설명입니다.
BI 디자인의 가장 큰 변화는 기존 로고에서 e편한세상과 공통으로 사용했던 오렌지 구름 심볼을 떼어냈다는 점입니다. 시각적 선 긋기를 통해 e편한세상과 상하 구조가 아닌 서로 전혀 다른 브랜드로 구분해 아크로만의 하이엔드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입니다.
또한 브랜드에 스토리를 부여하기 위해 브랜드 대표 컬러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메인 컬러는 ‘아크로 Black’과 ‘아크로 White’이며, 이를 연결하는 ‘아크로 Gray’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완성했습니다. 대림산업은 새로운 BI와 함께 브랜드의 휘장 및 비주얼 모티브로 활용되는 모노그램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한편, 대림산업은 아크로의 철학과 라이프스타일 비전이 적용된 상품을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게 전시시장 개념의 브랜드 갤러리 ‘아크로 갤러리’를 마련했습니다. 갤러리는 신사동 대림 주택전시관(강남구 언주로 812)에 있습니다. 아크로 갤러리는 21부터 관람할 수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까지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