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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이 생산할 트레일블레이저, 美서 최초 공개...“내년초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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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1, 2019, 16:11:21

GM이 생산 배정 약속한 신형 SUV..“한국지엠 미래 보장할 전략차종”
트랙스와 이쿼녹스 중간급..고효율 파워트레인 및 첨단 안전사양 강점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쉐보레가 신형 SUV인 트레일블레이저를 20일(현지시간) 북미 시장에서 공개했습니다. 내년 초부터 부평공장에서 생산되는 트레일블레이저가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낸다면, 한국지엠의 경영정상화도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LA 오토쇼를 통해 북미 시장에 처음 공개된 트레일블레이저는 트랙스와 이쿼녹스 사이를 메꾸는 준중형 SUV입니다. 다양한 첨단 안전사양과 고효율의 친환경 파워트레인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힙니다.

 

이날 스튜어트 노리스 GM 디자인 담당 임원은 "트레일블레이저는 고객들이 가진 개개인의 스타일 그 이상을 표현해 줄 수 있는 차”라며 “자신감과 개성이 넘치는 디자인을 구현한 트레일블레이저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트림으로 제공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비롯해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안전 사양을 품었습니다. 또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탑재해 주행 중에도 스마트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트레일블레이저는 ‘컴팩트 SUV’이지만 매우 무거운 책임감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 성적이 한국지엠의 경영정상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한국지엠은 부평공장에서 트레일블레이저를 생산해 내년 1분기부터 글로벌 시장에 판매할 계획입니다.

 

 

앞서 산업은행은 지난해 5월, GM 본사와의 경영정상화 협상 결과에 따라 약 8000억원을 한국지엠에 새로 출자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GM 측은 트레일블레이저의 개발과 생산을 한국지엠에 맡기고, 신형 CUV도 창원공장에서 2022년부터 생산하기로 약속한 바 있습니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한국지엠의 성공적인 미래를 보장하게 될 핵심 제품 중 하나인 트레일블레이저를 세계 최대 시장 중 하나인 북미 시장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 며 “트레일블레이저는 내수 및 글로벌 시장에서 쉐보레 SUV 라인업을 강화하는 핵심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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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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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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