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EBS ‘펭수’ AR 콘텐츠 20여 종 제공

EBS와 콘텐츠 제휴맺고 펭수·번개맨·번개걸 등 캐릭터 AR 서비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유튜브에서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끄는 EBS 연습생 ‘펭수’가 증강현실(AR)로 구현됩니다.

LG유플러스는 EBS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EBS ‘자이언트 펭’과 번개맨, 번개걸 등 캐릭터를 5세대(5G) 이동통신 기반 AR 서비스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습니다.

자이언트 펭의 주인공 펭수는 지난 4월 크리에이터가 되려고 남극에서 건너온 EBS 연습생이라는 설정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나이는 10살, 키는 210cm인 자이언트 펭귄입니다. ‘자이언트 펭TV’로 EBS1TV와 유튜브에서 데뷔했고 7개월만에 구독자 10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LG유플러스가 EBS ‘펭수’ 등 인기 캐릭터 AR 영상을 제공합니다. 사진 | LG유플러스

우선 LG유플러스는 U+AR앱으로 펭수 주제곡에 맞춘 댄스, 요들송, 국민체조, 태권도 시범 등 콘텐츠 약 10여 종을 360도 3D AR로 서비스합니다. 또 연말과 연초 시즌에 맞춰 펭수가 캐럴을 부르거나 새해 인사를 하는 콘텐츠로 제공합니다. 특히 펭구 이모티콘을 3D AR로 촬영해 3D 스티커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번개맨과 번개걸 등 어린이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들과도 촬영을 마쳤습니다. 번개체조를 추는 영상 등을 이달 중 추가로 서비스할 계획입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AR서비스담당은 “5G 고객층과 직장인 대통령으로 불리는 펭수의 팬층이 유사한 만큼, 마케팅에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과 디즈니 캐릭터 등도 증강현실에서 만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 남기기

Top